내일신문 건강

대구 안면비대칭 수성구 여미지한의원 대구 사각턱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0. 24. 16:55

요즘은 누구나 자기 얼굴에 관심을 가지고 사는 시대이다. 우리나라 화장품이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한국인의 시류와 무관치 않다. 하지만 이 때문에 남몰래 자기 얼굴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도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대구 여미지한의원은 안면비대칭 사각턱도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얼굴의 문제 중 하나라고 한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현상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어떻게 보고 있는지 대구 수성구 여미지한의원 류태순 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보았다.

 

안면비대칭, 몸의 불균형이 원인
대구 수성구 여미지한의원 류태순 원장은 안면비대칭은 최근 10대에서 30대까지 젊은 층에서 많이 생기고 있다고 한다. 안면비대칭은 얼굴의 비대칭이 정상 범위를 벗어나 얼굴이 삐뚤다고 보이는 증상이다. 심할 경우 대인 기피와 같은 정신적 문제까지 생길 수 있다. 젊은 층에서 많이 생기는 것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체형 불균형 환자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또 스마트폰 셀카 문화의 발달로 자신에게 안면비대칭이 있는 것을 발견 할 기회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대구 여미지한의원 류태순 원장은 “안면비대칭 환자의 상당수가 턱관절 장애, 요통, 어깨 통증, 생리통, 골반통과 같은 체형 불균형 때문에 생기는 질환을 가지고 있다” 고 말한다.  골반과 척추가 틀어지면서 연쇄적으로 어깨와 목이 틀어지고 두개골과 턱관절까지 영향을 주어 안면비대칭이 생기는 것이다.

 

원인이 몸의 불균형에 있으므로 몸의 체형을 교정하면서 안면교정을 해주어야만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체형이 굳어지기 전에 치료하는 것이 치료 효과가 좋으므로 나이가 어릴수록 치료 효과가 좋은 편이다. 안면비대칭이 있는 것을 알아차리면 미루지 말고 치료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사각턱, 순환 불량이 원인
대구 수성구 여미지한의원 류태순 원장은 안면비대칭과 달리 사각턱은 전 연령층에서 나타난다고 한다.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이유는 얼굴이 크게 보이고 투박하게 보이기 때문이다. 흔히 사각턱은 턱뼈가 사각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경우도 있지만 턱 근육 발달과 노폐물 적체가 원인일 경우도 많다. 사각턱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잘못된 생활 습관, 순환 불량을 일으키는 체형, 노화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잘못된 생활 습관은 단단한 것을 자주 씹는다든지 하는 저작 습관이 대부분이다. 젊은 층에서는 목과 얼굴과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체형에서 많이 생긴다. 노화가 진행되면 얼굴 자체가 커지면서 사각턱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신진대사가 원활해지지 못하고 얼굴근육이 탄력을 잃으며 사각턱이 생기게 된다. 어느 경우가 되었든 근본 원인은 순환 불량이므로 치료는 턱을 중심으로 한 얼굴과 목, 넓게는 몸의 순환력을 개선시켜 노폐물 적체를 해소시키는 방향으로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