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경기도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코오롱워터앤에너지 아름다운동행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2. 10:18

장애인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 위한 ‘코오롱워터앤에너지(주)의 아름다운 동행’
경기도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학수)에서는 2013년부터 파주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생활과 편의 증진을 위해 “이동생활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동생활환경개선사업은 매주 장애인 가정을 직접 찾아가 도배, 청소, 집수리 및 보수, 재난대비 등을 자원봉사자와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코오롱워터앤에너지주식회사 파주사업소, LG디스플레이, 홍이농장, 대한적십자사 파주지구협의회, 큰길회, 한사랑봉사단 등이 참여하여 매주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이에, 10월에는 코오롱워터앤에너지주식회사 파주사업소에서 광탄과 법원지역의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단열과 보일러 교체, 연탄난로 안전장치 설치 등 겨울철 대비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했다. 10월 19일(월) 사전답사를 시작으로 10월 27일(화)에는 9명의 직원이 직접 설치 및 교체를 진행하였다.

 

 

코오롱워터앤에너지주식회사 파주사업소 박웅희 대리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회사의 지원으로 장애인 가정에 추운 겨울을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수 있어서 행복했다” 라며 이 사업에 대한 깊은 애정과 열의를 보여주었다.

 

 

경기도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자원과 함께하는 이 사업을 통해 장애인 가정의 행복지수와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