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김가온/강성연] 피아니스트 김가온 강선영과 벌써..

내일신문 전팀장 2011. 11. 25. 10:39

[김가온/강성연] 피아니스트 김가온 강선영과 벌써..

 

 

김가온과 배우 강성연이 '품절'대열에 합류다고 밝힌지 얼마되지 않아 벌써 2달 앞으로 결혼이 다가왔다. 김가온과 결혼하는 강성연의 한 측근은 "강성연이 내년 1월 7일 서울대학교에서 결혼식을 올린다"라며 "예비 신랑은 현재 재즈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김가온이다"라고 밝힌바 있다.

 

 

김가온은 서울대와 버클리 음대, 뉴욕대(NYU)대학원 석사를 거치고 한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촉망받는 아티스트다. 또 현재 백석예대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기도 하다.

 

 

김가온과 결혼하는 강성연은 MC로 활동하던 케이블 채널 올리브 '푸드에세이'의 촬영 차 들렀던 재즈클럽에서 재즈 뮤지션인 형부와 함께 연주를 하던 김가온을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연결된 둘은 1년 간의 진지한 만남 끝에 결혼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가온과 결혼하는 강성연은 현재 엘르엣티비 'F.B.I'와 '푸드에세이' MC로 활동하고 있다.

김가온은 최근 재즈 프리즈마틱 세 번째 이야기, ‘재즈가 영화를 만났을 때’가 재즈피아니스트 김가온의 해설과 연주로 공연했다.

 

김가온은 서울대 음악대학 작곡과 이론전공, 버클리 음대 재즈피아노 연주전공, 뉴욕대학교 재즈피아노 석사(M.M)를 거친 재원이다. 김가온은 이번 공연에서 <러브스토리>,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박하사탕>등의 영화를 직접 선택, 재즈와 함께하는 감미롭고 아련한 추억 속으로 안내한다. 또한 VJ신양호도 출연해 기존영화에 그래픽, 애니메이션 같은 효과를 덧입힌 미니멀적인 새로운 영상을 선물할 예정이다.

김가온, 강성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