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경북 학생대상 금오공대, ‘전공체험 프로그램’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20. 10:35

구미 금오공대(총장 김영식)가 20일(금), 오후 1시, 대구 및 경북지역 12개 고교 1․2학년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15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금오공대 ‘전공체험 프로그램’은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학과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학 및 전공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본인이 선택한 2개 전공과 관련한 학과 및 교육과정 소개, 취업전망과 비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험실 탐방 등 교육과정의 일부를 해당 학과에서 직접 체험하며 향후 진로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금오공대 지광환 입학관리본부장은 “간접적인 설명보다는 직접적인 체험이 학생들의 전공과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대학 캠퍼스를 방문하여 강의실, 실험실, 도서관 등 여러 시설을 살펴보고 전공 교수님으로부터 학과에 대한 설명을 듣는 경험은 향후 학생들의 전공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경북 구미 금오공대는 고교생의 눈높이에 맞는 진로 지도를 위해 전공 교수가 지역 고교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전공특강 및 입학설명회’를 상시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설명회를 통해 전공 소개와 특성, 향후 진로설정 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 및 전공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상담시간도 갖는다. 한편, 금오공대 2016학년도 정시모집은 오는 12월 24일 09시부터 30일 18시까지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