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한방성형 주름제거 정안요법 동의보감해독

내일신문 전팀장 2012. 1. 14. 12:56

 

구미한방성형 어렵지 않아요~

 

 

형곡동 동의보감해독한의원의 주름제거시술은 정안요법으로 불리는 구미한방성형으로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년이 되었다. 당시에는 일반인은 물론이고 같은 한의사조차도 한방으로 성형이 가능하겠는가라는 부정적인 인식을 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 한방으로 성형이 가능하다. 시술 직후부터 달라진 얼굴을 느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좋아진다.

 

 

눈주름부터 팔자 주름까지 제거

구미한방성형 시술을 위해 동의보감을 찾은 분들과 주름제거에 대해 상담을 해 보면 사람들이 바라는 정안은 오히려 수술 정도의 수준이 아닌 경우가 훨씬 많다. 예를 들어 쳐진 얼굴이나 눈주위 주름, 입술주름, 팔자주름, 미간주름 등으로 칼을 대는 것이 과도하게 느껴지는 그런 것이 대부분이다.

 

 

 7년의 시간을 통해서 달라진 것은 물론 기술의 발전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의 질문에 따라 시술의 예후나 기간, 필요한 횟수를 편하게 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처음에 주름제거 등 구미한방성형을 시작할 때는 누구에게도 이런 부분을 물어볼 수가 없었다. 왜냐하면 아무도 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7년의 시간이 답을 해 주었다.

 

 

구미한방성형의 내용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성형의 틀에 들어가는 것은 크게 매선요법, 정안침으로 볼 수 있다. 주름 개선의 목적이라면 매선요법이고 탄력증강이나 불룜 업, 잔주름 개선은 정안침의 영역으로 보면 된다.

 

 

정안요법의 장점은 첫째, 수면마취가 필요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기억력손상이나 치매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둘째, 시술 후 반응이 즉각적이고 오래간다. 시술 직후 반응이 일어나고 그 반응은 시술 후 6개월까지 점진적으로 좋아지고 그 효과는 최소 3년간 지속된다.

 

셋째, 시술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다. 시술 후 부종과 통증으로 입원하지 않아도 되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넷째, 반복적인 시술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간단하게 침을 맞는 것과 같은 원리이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좋아질 때까지 시술받을 수 있다.

 

 

정안침 피부 탄력 증가

여섯째, 시술받은 사실이 드러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사실 부인이 예뻐보이고 싶어서 정안을 한다고 하면 내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엔 절대로 안된다고 외치는 고루한 남편들이 매우 많다. 하지만 구미주름제거 시술을 위한 정안요법은 시술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붓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부모도 잘 알지 못한다. 다만 느낌 상 왠지 더 예뻐 보이고 젊어져 보이는데 그게 뭔지 알수가 없다. 왜냐하면 이것은은 절대적인 미의 기준을 따르는 것과 달리 자신이 갖고 태어난 자연의 미를 돋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정안침으로 통해서 꾸준하게 주름관리를 받던 50대 후반 여성환자가 작년 11월경에 매선시술을 받았다. 젊었을 때는 누구라도 부러워하던 우유빛 실크 피부였는데 나이가 들어 유수분 함량이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이젠 너무 심한 주름으로 고민하던 환자였다. 그동안 오랜시간 정안침으로 피부의 재생능력과 탄력을 증가시켜왔는데  본격적인 구미주름제거를 하고 싶다고 해서 매선요법을 시술받은 것이다.

 

 

 주름제거 한방성형으로

 주름제거 시술받고 약 3주후 가족모임이 있었는데 가족 모두가 한마디씩 했다는 것이다. 특히 평소 동생주름에 대해서 주름관리 좀 하라고 핀잔을 주던 오빠가 “뭐 했길래 이렇게 주름이 없어지고 피부가 풍부해졌나!” 고 놀라더라고 했다. 내성적이고 조용한 성격의 환자는 그냥 맛사지를 열심히 받았다고 했는데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 눈치라고 했다.

 

 

주름제거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다면 다시 한번 거울을 보자. 그리고 우리 고유의 한의학으로 우리 인체가 잘 받아 들이는 구미한방성형 시술, 이젠 긍정적으로 고려해보자. 참 좋은 한방성형이 우리 몸과 마음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김영욱 원장(한의학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