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불안장애 수성구 마음 심(心) 인후이물감 복령처방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 14. 14:10

대구불안장애 수성구 마음 심(心) 인후이물감 복령처방

 

 

대구불안장애 치료를 하는 수성구 범어동 애플타워 11층에 위치한 마음심한의원에 내원한 모 환자분은 인후 이물감, 즉 ‘목에 뭔가 걸린 느낌’으로 항상 답답하고 불편하다고 증상을 호소했다. 

 

 

가래가 낀 느낌인데 뱉으면 나오지 않으니 답답하다는 것이다. 이 환자는 인후이물감 증상으로 내원하였지만 대구불안장애 치료를 하는 수성구 마음심에서 진찰해보니 그 원인은 불안감에 있었는데 본인은 정작 모르고 있었던 것이다.

 

 

한의사는 진찰을 할 때 의심을 가지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꼬치꼬치 파고 들어가야 한다. 그것은 환자들이 숨기려하기 때문이 아니라 본인도 정작 그것을 모르고 있을 때가 많기 때문이다. 대구불안장애 치료 마음심은 문진 시 여러 가지를 캐고 들어가다 보면 환자 스스로 “아~” 하고 깨닫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경험한다.

 

 

대구불안장애 치료를 하는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에 내원하신 이 분도 가벼운 불면과 천면, 예민함, 불안감, 긴장으로 인한 근육의 경직과 통증, 긴장성 소화불량 등 안 아픈 데가 없이 골고루 다 아픈 증상을 갖고 계셨다. 그런데도 평생 지속되어 온 증상이니 그러려니 하고 여기고 있었던 것이었다.

 

 

상세한 설문지와 1시간 가까이 진행되는 꼬치꼬치 파고드는(?) 진찰을 통해 복령증 임이 파악되었다. 대구불안장애 치료 마음심은 환자에게 복령증의 특성을 알려 주었다. 목에 걸린 느낌과 이 여러 증상들이 다 한가지로 연결되어 있음을 이야기하고 처방은 복령을 주 약재로 쓰기로 했다.

 

 

복령은 긴장을 풀어주고 항진된 교감 신경을 정상적으로 안정을 시켜주는 주약재이다. 석 달 복용으로 인후 이물감 뿐 아니라 본인도 모르게 나타났던 불편감들이 모두 사라지게 되어 매우 만족하고 감사를 듣게 되었다.

 

 

마음심한의원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