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엘지전자 무을면 문화복지센터 설맞이 떡국 나눔 봉사활동

내일신문 전팀장 2016. 2. 4. 16:19

경북 구미시 무을면(면장 손정애)에서는 LG전자 노동조합 구미지부(지부장 서성묵) 후원으로 2016년 2월 3일(수) 12:00, 무을면 문화복지센터에서 무을면 독거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설을 맞아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LG전자와 함께하는 떡국 나눔 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한 달간 LG전자 구미사업장 임직원들이 기부식단 식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과 노동조합 구미지부 기부금을 활용하여 준비하였고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손수 장만한 음식을 제공하여 더욱 뜻 깊은 행사를 가질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구미 엘지전자 노동조합 서성묵 구미지부장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조합원의 내부 이해관계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찾아가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손정애 구미시 무을면장은 무을면과 자매 결연을 맺어 아낌없는 지원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 받지 않도록 관심을 가져주는 따뜻한 마음과 정성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따뜻한 정과 희망이 넘치는 풍성한 설 명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LG전자 노동조합 구미지부는 2010년 1월 28일 LG전자 노경대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USR(Union Social Responsibility, 노조의 사회적 책임) 헌장 선포식을 갖고, 지금까지 지속적인 사업전개로 우리 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며 타 노동조합의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