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이성춘 예비후보, 경선후보자 공개토론 제안 공천룰에 대한 입장 표명

내일신문 전팀장 2016. 2. 11. 11:36

 

제20대 국회의원 구미(을) 이성춘(새누리당 국방안보분과 부위원장)예비후보는 2월16일 오후 2시 특별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공문으로 전달해 왔다.

 

그 내용은 ‘유권자의 알권리 보장을 위한 경선후보들의 합동 공개 토론을 개최하여 경선전 구미 발전을 위한 적임자가 누구인지 충분한 정보 제공을 부여 받고 예비후보들의 정책비전성, 도덕성, 능력등을 공개적으로 평가하여 구미를 위한 일꾼을 가려내야 한다’는 것이다.

 

더불어 새누리당 공천룰인 상향식 국민공천제에 대한 입장 표명 및 클린경선 서약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기자 회견문은 아래와 같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유권자 및 새누리당 당원 여러분! 그리고 공사다망하신 가운데 이 자리에 왕림해주신 여러 언론사 관계자 여러분! 20대 국회의원 구미을 선거구 예비후보 이성춘입니다.

 

저는 오늘 구미발전을 위한 심대한 제안을 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제안의 골자는 유권자의 알권리 보장을 위한 경선후보들의 합동 공개 토론을 개최하자는 것입니다. 유권자의 알권리 보장은 우리 후보들의 정치책무이기 때문에 반드시 합동 공개 토론회를 개최하여 구미 시민들이 구미 발전을 위한 적임자를 판단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부여되어야 한다는 것이 저 이성춘의 주장입니다.

 

존경하는 구미 시민 여러분!
침체된 구미 경제를 살릴수 있는 적임자가 누구인지 합동 공개 토론회를 통하여 예비후보들의 정책비전성, 도덕성, 능력등을 공개적으로 평가하여 구미를 위한 진정한 일꾼을 가려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새누리 당원 및 언론관계자 여러분!
저는 합동 공개토론의 주체가 지역 언론연합 또는 당 차원에서 진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오늘 이 자리에서 합동 공개 토론회 개최를 감히 촉구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