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보호관찰소, 검정고시 및 복학 설명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2. 15. 16:43

법무부 구미보호관찰소(소장 김원진)는 지난 15일 구미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진형 팀장을 초청하여 소내 2층 강당에서 비진학 보호관찰청소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및 복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구미보호관찰소의 검정고시 및 복학 설명회는 학업 부적응과 일탈행동, 비행 등의 사유로 학교에서 중도이탈하여 방황하는 비진학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및 복학 절차 안내, 학교생활의 원만한 적응을 위한 다양한 학업 지속방안을 제시해 줌으로써 새로운 목표 설정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2016학년도 검정고시 응시일정 및 효과적인 수험방법,  수험원서 모의 작성 등 비진학 대상자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석한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법무부는 지난 해 구미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을 통해 검정고시에 12명이 합격하였으며, 학업에 뜻이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의 진학을 위해 한양검정고시학원의 수강료 할인(50%) 혜택을 주고 있다.


구미보호관찰소 김원진 소장은 “이번 검정고시 및 복학 설명회가 비진학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도록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향후 지역사회 민간사회 자원과 연계하여 이들의 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