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2017 대구세계마스터즈실내육상경기대회 공식 후원사 공개 모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3. 3. 14:47

< 세계육상 마스터즈들의 축제 >
2017대구세계마스터즈실내육상경기대회추진단(이하 ‘추진단’)에서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앞두고 공식후원사를 공개모집한다.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를 통해 국제육상도시로서 저력을 과시한 대구시는 2011세계대회의 정신을 계승하고 성공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세계생활체육인의 축제인 ‘2017대구세계마스터즈실내육상경기대회’를 개최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동참할 후원사를 모집한다.


대구시, 추진단, 유관기관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통해 희망기업을 신청 받고, 제안서 평가결과에 따라 업종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 후 세부 협의를 거쳐 최종후원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며, 공개모집과 함께 업체개별방문 등을 통해 후원업체 발굴도 적극적으로 진행한다.


후원 및 협찬은 지정기부금을 통한 후원금 지원과 현물협찬으로 가능하며, 후원업체에게는 후원금액에 의한 스폰서십 등급에 따라 차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후원사들에게 제공되는 기본 인센티브로는 대회공식 명칭 및 마크사용권,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활동권, 접대환대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세부내용은 협약 전 협의를 거쳐 확정된다.


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는 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연맹(WMA)이 매년 진행하는 실내․외 육상경기대회로서 마스터즈(Masters)라는 단어가 의미하듯이 일반인 아마추어 참가자들이 순위경쟁을 벗어나 스포츠를 매개로 화합하고 즐기는 축제성격이 강한 대회이다.


35세 이상 최고 95세까지, 직업도 전직 올림픽메달리스트, 일반인 등 다양한 참가자들이 자부담으로 참가하는 유일한 국제경기대회로서, 참가선수 외 가족동반자(참가선수의 1.5배 예상)의 관광, 쇼핑 등 지역경제특수효과까지 고려한다면 엘리트대회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상당히 실속이 있어 많은 도시들이 개최를 희망하는 인기 있는 대회이기도 하다.


추진단은 이러한 대회의 성격을 널리 홍보하여 적극적으로 후원사를 발굴하고, 후원사에 대한 적절한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자체재원을 마련함으로써 작지만 소박한 대회성격에 걸맞은 경제적인 대회를 치룬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후원사 입장에서는 ‘세계생활체육인 축제 후원’이라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기업브랜드를 홍보하고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후원 참가 신청은 3월부터 수시로 신청가능하며, 대구시․추진단․市생활체육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