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정기철 대구 수성을 국회의원 후보 교육 관련 공약 제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6. 10:36

더민주 정기철 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 후보 교육 관련 공약 제시

 

 

정기철 더불어민주당 수성구을 국회의원 보가 5일(화) 오전 용지초등학교에서 3학년 공개수업을 참관하고 지역의 학부모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정 후보는 학교 교육부터 공동체성을 확립해나가야 한다며 학교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학부모들에게 ‘공교육 강화를 위한 혁신학교 및 특수목적고등학교 유치, 직업비즈니스체험관 건립, PBL(Problem Based learning : 문제중심기반학습) 교육 방식 적용’ 등 교육 관련 공약을 제시했다.  

 

PBL이란 ‘문제해결중심학습’ 또는 ‘문제기반학습’으로 유럽, 싱가포르 등에서는 이미 적용되고 있는 선진교육방식이다. 프로젝트 위주의 융합수업으로 놀이를 통해 학습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등 학생 스스로 공부하도록 하는 학습방법이다.

 

직업비즈니스체험관에서는 병원, 법원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을 운영하는 것 외에 진로적성검사, 진로특강, 부모 대상 진로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비즈니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적성을 파악하고 직업을 탐색하는 기회를 갖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정기철 대구 수성을 국회의원 후보는 러한 교육 관련 공약을 통해 한때 전국 최고의 실적을 자랑하던 지역교육의 경쟁력을 키우고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올바른 인성 교육과 함께 수시 중심의 입시경쟁력을 확보하여 명실상부 ‘명품교육수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