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교육연수원 구미교육지원청 주요업무보고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6. 15:15

경상북도 교육연수원(원장 문태수)은 4월 5일(수) 오후 구미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교육감, 구미지역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등 120여명의 지역인사를 모시고 구미교육지원청과 함께 2016년 주요업무보고가 있었다.

 

 

천혜의 명당 구미 금오산 자락에 자리잡은 경북교육연수원은 전국 최대면적에 분포한 소규모 학교와 3만여 명에 이르는 교직원 연수를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연수과정의 민간연수기관 공동 및 위탁 운용, 우수 사례 공유, 업무 협약, 외부 전문가 참여 등의 튼튼한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최적의 연수환경을 조성하여 품격과 수준있는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경북교육연수원은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전국 시도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3년 연속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전국 최고의 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 각 분야별 우수강사 발굴, 쾌적한 연수환경 조성과 더불어 담당연구사들의 한분야에 전문가가 되도록 역량강화연수를 강화함으로써 최고의 연수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문태수 경북교육연수원장은, 교원의 능력을 개발하지 않고는 국가의 미래가 없다고 강조하면서 최상의 프로그램, 최고의 강사, 최적의 연수환경을 조성하여 교원의 역량을 제고하는 명품연수로 학교 변화를 촉진하는 연수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보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