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다이어트★단풍나무시럽 비만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2. 9. 13. 02:38

★구미다이어트★단풍나무시럽 비만치료

 

 

다이어트법을 크게 나누어 보면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약물이나 기타 보조식품 또는 의지력으로 음식섭취를 줄이고 운동 등으로 쓰임을 많이 늘리는 법이고 다른 하나는 약물이나 음식으로 대사기능을 높혀서 식욕을 억제시키고 지방분해기능을 강화하여 체중을 감량하는 법이다.

 

 

많은 양의 체중이 아닐때, 감량하려는 체중이 10kg 내외라면 위의 2가지 구미 다이어트법 중에서 한가지만으로도 충분히 조절 가능하다. 그러나 20kg을 넘는 감량이라면 한가지의 방법으로는 어렵다. 두가지 방법의 조합이 필요하다.

 

 

그런데 삼성 비욘세 폰의 주인공인 섹시 여가수 비욘세가 14일만에 22kg를 감량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비욘세가 당시 영화 ‘드림걸즈’ 개봉을 앞두고 자신만의 체중감량 다이어트 비법을 밝혔는데, 풍만한 몸매에 과감한 안무로 세계 남성 팬들을 사로잡았던 그녀가 영화 배역에 맞춰 살을 뺀 비법은 ‘단풍나무 시럽(Maple syrup) 다이어트’.

 

 

일명 ‘비욘세 다이어트’로 불리는 이 방법은 1985년 스위스에서 처음 시도됐다. 구미 다이어트의 특징은 일체의 식사를 하지 않고 오로지 특수하게 조제된 용액만 먹는다는 점. 용액에는 물, 카옌후추, 단풍나무 시럽 세가지만 들어간다. 기호에 따라 레몬주스를 첨가할 수도 있다.

 

 

카옌후추는 포만감을 증진시켜 식욕을 떨어뜨리고 단풍나무 시럽은 미네랄 등 식물성 영양성분을 포함해 음식섭취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을 강화하는 일반 다이어트 보조식품과 달리 포만감을 느끼게 해 식사량을 줄이는 다소 원시적인 방식이다.

 

 

비욘세 다이어트 시럽의 영국 내 판매권을 가진 퓨어 내추럴 프로덕츠사 의 쿠카 클라크는 “금식의 역사는 성경만큼 오래 됐고, 우리는 출생 후 혹은 병원에 있을 때도 액체식으로 지낸다”는 “단풍나무 시럽 다이어트는 인체의 독을 빼는 효과까지 있다”고 말했다. 현재 비욘세 다이어트는 영국 등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카엔후추이다. 카엔후추는 매운 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에서 청량고추의 4배 이상이 높다고 나온다. 그러나 맛은 그렇게 맵지 않고 오히려 달착지근한 특징이 있다.

 

고추의 매운 맛을 나타내는 것은 캡사이신이라는 물질 때문인데 캡사이신은 대사기능을 항진시키고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 약물로써 사용하기도 한다. 우리가 매운 음식을 먹으면 식욕이 떨어지고 포만감이 느껴지는 것은 바로 이 캡사이신 때문이다.

 

 

비욘세 다이어트는 위에서 언급한 두가지를 조합한 방법이다. 굶으면서 섭취를 제한하고 카엔페퍼를 이용해서 대사기능을 항진시키고 체지방분해 능을 올리는 것이다.

 

 

단 기간에 많은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이런 비욘세 다이어트가 한 때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대세다. 간해독 대장해독 등 해독요법을 통해 내 몸안의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를 병행하고 나에게 맞는 한약과 생활습관 교정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반드시 체중감량에 성공 할 것이다.

 

김영욱 원장(한의학 박사, 구미시한의사회 부회장)

경북 구미시 형곡동 144-3번지 대구은행 2층

원장과 1:1 이메일 문의: kunwang@hanmail.net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공식 카페(클릭)

구미 동의보감해독한의원 공식 블로그(클릭)

 

예약 및 문의 054)455-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