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여드름 치료] 옥계 미담한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2. 9. 10. 15:50

[구미여드름 치료] 옥계 미담한의원

여드름은 대부분 성장기에 겪는 과정으로 보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없어지지 않고 또 흉터로 남는 경우가 많다. 시간이 지나면 여드름은 없어진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특히 민간 요법으로 여드름을 치료할 경우 심각한 흉터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구미여드름치료 한의원인 옥계 미담한의원의 도움말로 알아보자.

 

ⓒ구미여드름 치료 옥계 미담한의원

 

여드름 피부는 단순히 피부를 깨끗이 관리한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청소년기 사춘기의 여드름뿐 아니라 특히 성인이 된 20대 이후의 여드름 피부치료는 본인의 체질과 또 후천적인 장부간의 부조화를 복합적으로 진단하여 체질에 맞는 치료를 해야 한다.

 

ⓒ구미여드름 치료 옥계 미담한의원

 

위장과 비장기능의 저하

우리 몸에는 12개의경락이 있고, 그중 족양명위경(위장경락), 수양명대장경(대장경락)이 얼굴을 순항합니다. 위난 대장의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염증이 있을 경우 경락을 따라서 얼굴에 여드름이 발생한다.

 

ⓒ구미여드름 치료 옥계 미담한의원

 

변비로 인한 독소 축적

여성의 경우 자궁에 어혈이 있으면 생이락 불규칙하거나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혈이 검거나 덩어리가 나오고, 냉대하가 많아지게 된다. 구미 여드름치료를 하는 미담한의원은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혈액이 맑지 못해 얼굴에 여드름이 심해지게 된다.

 

   ⓒ구미여드름 치료 옥계 미담한의원

 

화열이 몸에 가득한 경우

우리가 흔히 '화가난다'고 표현 했을 때 불화 자를 사용하게 되고 '화병이 난다'고 했을 때도 불 화(火)자를 쓰게 된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화의 기운이 상부로 치닫아서 얼굴에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이런 분들은 안면홍조증이나 변비가 많으며 더위를 많이 타고 축능증이나 알러지 비염, 편도선이 잘 붓는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구미여드름 치료 옥계 미담한의원

 

여드름의 한의학적 치료

한의학에서의 여드름은 불규칙한 식사나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 잘못된 식생활과 불결한 환경의 외적요인 등 종합적으로 진단한다.

한의학에서는 질병을 인체장기의 조화와 균형의 파괴에서 오는 것으로 보고 각 장기의 불균형을 조절하는 치료법을 쓰게 된다. 이는 여드름도 단순한 피부트러블로 단정 짓기보다는 오장육부의 불균형이 안면부로 표출되어 나타나는 질환으로 보고 원인적인 진단과 치료를 하고 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구미 옥계 미담한의원 신봉규 원장

054)471-1075

 

구미 옥계 미담한의원 언론기사 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