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암면역치료요법/노아동인한방병원]암수술후재활치료병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2. 9. 11. 00:17

 

[대구암면역치료요법/노아동인한방병원]암수술후재활치료병원

 

[대구 노아동인병원]암치료와 암면역요법은 공격과 방어(수비) 둘 다 견고해야 합니다.

 

 

오늘날 건강과 관련한 문제 중에서 가장 큰 관심거리는 바로 "암"입니다. 국가적으로 암에 대한 검진과 치료에 소요되는 비용도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대구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암치료와 암수술후 암재활은 의료분야 중에서 가장 큰 시장이 되어버렸습니다.

 

 

 

각종 매스컴에서도 암과 관련된 많은 기사와 정보를 쏟아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일반인들의 관심을 유발시켜 조기 검진을 통한 암 치료율의 상승이라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온갖 부적절한 건강식품과 요법들이 암치료법으로 난립하고 있는 부정적인 면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현재 통상적인 암치료요법으로는 수술요법, 화학항암요법, 방사선요법이 있습니다. 이 3가지의 암 치료방법을 암세포를 직접 제거하거나, 축소시키기 위한 방법입니다. 즉, 직접적인 암세포에 대한 공격법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은 한의학과 대체의학에서 우위를 나타내는 암면역요법으로서 우리 몸 내부에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제거하는 면역증강요법입니다. 비록 건강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하루에 수천개의 암세포가 자연적으로 생성되지만 그것이 모두 암으로 성장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면역세포들이 암세포를 제거하거나 억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자연 면역력을 증강시켜 암세포가 전이되거나 재발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한의학 면역증강요법은 암치료에 있어서 방어법 즉, 강력한 수비법입니다.

 

 

 

축구경기를 보면, 공격적인 팀이 있는가 하면, 수비적인 팀도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에 이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적절한 공격이 있어야만 합니다. 공격하지 않고는 경기를 이길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전원이 모두 공격에만 나선다면 비록 원하는 골을 얻을 지는 모르지만 수비의 부재로 인해 그 경기는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암 치료역시 같은 원리가 적용됩니다.

수비가 뒷받침 되지 않는 공격은 반드시 경기에 지듯, 환자의 면역력을 고려하지 않고 암세포에 대한 공격만을 위주로 치료하는 것만으로 암치료에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암 진단을 받고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를 거듭받는 동안 환자의 삶의 질은 더 나빠지고 결국은 치료 중 사망하는 많은 암환자의 사례를 쉽지 않게 만날 수가 있는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1기 및 2기 초의 암환자인 경우에 수술을 통해 암조직을 제거 한 경우, 수술을 한 병원으로 부터 "수술이 잘 되었으니 이제 안심해도 됩니다. 다른치료는 필요없습니다" 라는 말을 듣고 퇴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정말일까요?

확인된 암조직을 절제하여 제거했다는 면에서는 확실히 잘 치료된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다른 측면을 한 번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그 환자가 0.5cm정도의 초기 암이 진단되었다면, 벌써 이 환자는 5~7년 이상 그 부위에서 암세포가 성장해 왔다는 사실입니다. 암세포가 한 곳에서 5년 이상 성장할 수 있었다는 것은 결국 그 사람의 면역기능은 암세포를 완전하게 억제하지 못하는 상태로 5년 이상을 지속해 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그 상태에서 육안상으로 확인된 암조직을 제거하기 위해 수술을 감행했다면 수술 그 자체로 다시 면역약화를 초래함으로 다시 암세포의 증가를 초래하게 됩니다.

 

 

 

따라서 육안상 확인된 암 조직은 완벽히 제거했을 수 있지만 그 환자 내부에서 암이 성장하도록 했던 본래의 원인인 면역약화의 문제, 즉 내부 수비력부족의 문제는 더 커졌다고 봐야 합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간단한 초기암이라 할지라도 암수술 후에 아무 치료도 필요 없다고 단정하는 것은 정당화 될 수 없는 것입니다.

 

 

 

때문에 오히려 간단한 초기암일수록 근치수술 후에 암 면역증강치료가 반드시 뒤따라야 합니다. 그것이 안전한 암치료방법입니다.

대구노아동인병원 노아한방병원의 암면역치료는 간단한 초기암의 수술 후에도 적극적인 한의학적 면역증강치료와 대체의학적 면역요법을 실시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원발암의 성장을 억제하지 못했던 면역력의 부활을 도모합니다. 이것이 암의 재발과 전이를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글 대구 노아동인한방병원 백일성 원장(한의학 박사)

노아동인병원 한방병원 대표전화 053)766-8181

 

 

 

대구 노아동인한방병원 공식블로그(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