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불안장애 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 수성구 대인공포증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21. 14:21

대구불안장애 발표불안증 대구 무대공포증  수성구 대인공포증
<대구 수성구 마음심 한의원의 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치료 이야기>

 

 

1.대구 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은 왜 생길까요?
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은 부정적인 기억창고인 편도체의 과활성화에 의해서 일어납니다. 사람의 모든 부정적인 기억들은 뇌의 편도체 라는 곳에 모두 저장되게 됩니다. 편도체는 뇌의 아주 깊숙한 부위에 자리 잡고 있는 아몬드 형태의 뇌 구조물입니다. 이렇게 자그마한 곳에 우리의 모든 부정적인 기억들이 모두 저장된다니 놀라운 일이죠.

 

 

대구무대공포증과 발표불안증이 있는 분들의 무대에서 있었던 좋지 않았던 기억과 발표와 관련해 끔찍했던 기억들(트라우마)이 바로 편도체에 저장되어 있다가 불현 듯 강하게 활성화되어 자신을 힘들게 하는 것입니다.

 

 

즉, 대구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이 있는 분들은 대개 부정적인 기억 창고인 편도체가 지나치게 활성화 될 때 발생하는 마음의 병입니다.

 

 

2.수성구 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으로 인한 몸의 변화는 왜 일어나는 걸까요?
대구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은 편도체에 저장되어 있던 발표와 관련된 혹은 불안감에 관련된 기억들이 과활성화되어 있다가 유사한 상황이 되면 과잉되게 혹은 왜곡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편도체가 과활성화되면 덩달아 교감신경도 흥분하게 되죠.

 

 

즉, 대구무대공포증과 발표불안증이 있는 분들의 몸 상태는 교감신경이 과민 혹은 흥분되기 쉬운 상태입니다. 교감신경이 흥분되면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목소리가 떨려오거나, 손이 떨려오거나, 숨이차거나, 손발에 땀이 많이 나거나, 머리가 멍해지거나 합니다. 그리고 긴장과 불안감, 두려움이 가득해지죠.

 

 

3.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은 대구불안장애 중 특정공포증에 해당됩니다. 치료는 대구불안장애 치료와 유사하여 심신일여방(心身一如方)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대구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 심신일여방(心身一如方)은
1> 치료 한약 2> 심리치료 3>사암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선택하여 치료를 받게 됩니다.

 

 

대구불안장애 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 치료 한약은 주로 교감신경을 안정시키는데 주력하면서 개개인의 몸과 마음 상태에 맞게 처방됩니다.

 

 

발표불안증(무대공포증) 심리치료는 발표불안과 관련된 과거의 기억을 지워주는 EFT치료와 현재 발표불안증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전환시켜주는 생각바꾸기 심리치료로 구성됩니다. 사암침은 주로 불안감을 줄여주고 멘탈을 강하게 하는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