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교육청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연수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28. 15:38

365일 온종일 안전한 학교는 우리 힘으로!!
경북구미교육청(교육장 이동걸)은 4월 28일(목) 오후 2시 경상북도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구미지역 유, 초, 중, 고등학교 교(원)감, 학교안전자원봉사자회 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구미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구미교육청 연수회에서는 중앙119구조본부 임동영 소방교의 ‘안전한 배움터 행복한 아이들’이란 주제강연을 통해 다양한 학교안전사고의 사례와 대처방안을 안내해주었으며, 안전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학교현장에서의 활용방안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미교육청 남교희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달라는 당부를 하였으며, 다양한 학교안전사고 예방활동,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과 적극적인 예방활동에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구미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는 초등 1,917명, 중등 639명, 총 2,556명의 회원(학부모, 지역사회주민, 배움터지킴이 등)으로 구성되어 365일 온종일 안전한 학교만들기를 위해 학교와 학부모, 지역주민이 연계하여 단위학교의 학생 안전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교내·외의 각종 범죄 발생 최소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