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경북교육연수원 문경관광진흥공단과 상호협력협약 MOU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31. 15:55

경북교육연수원(원장 문태수)은 교원연수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자문을 위해 문경관광진흥공단(이사장 김인갑)과 상호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경북교육연수원 문경관광진흥공단 두 기관은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강사 제공에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기관 시설물을 자유롭게 이용하기로 했다.


 MOU 체결에 앞선 인사말에서 김인갑 문경관광진흥공단 이사장은 “문경시가 설립한 공기업인 문경관광진흥공단은 철로자전거, 사격장, 문경새재촬영장 및 휴양시설(황토방, 이글루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여러 시설들이 경북교직원에게는 연수장소를 이용되고, 학생들에게는 자유학기제 체험장소로 활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문태수 경북교육연수원장은 “빼어난 자연경관과 문경만의 스토리가 있는 다양한 시설을 운영하는 문경관광진흥공단과 경북교육연수원이 MOU를 체결함으로써 앞으로 연수 프로그램 개발의 폭이 넓어질 것이다. 이번 MOU 체결을 더 좋은 프로그램을 계획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경북교육연수원은 향후 다양한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 하여 인적․물적 자원을 공동 활용함으로써 ‘앞서가는 연수․변화하는 교육’이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