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 감기/어린이 감기 콧물/코막힘] 코질환 알고보니 비염?

내일신문 전팀장 2013. 2. 23. 11:02

[구미 감기/어린이 감기 콧물/코막힘] 코질환 알고보니 비염?

 

환절기가 되면서 구미의 졸업과 봄방학 시즌이 되면서 감기 콧물 코막힘 비염치료 등을 위해 메리디안한의원을 찾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특히 어린이가 콧물이 줄줄 흘러 감기라고 생각하고 소문을 듣고 형곡동 한의원을 상당수가 비염의 증상을 갖고 있었습니다.

 

구미 감기 비염치료/축농증/코 질환 ⓒ메리디안한의원

 

자주 콧물이 흐르고, 코가 목 뒤로 넘어가며, 오랫동안 이야기를 하면 비강 내에 가래 같은 것이 생긴다고 호소합니다. 자주 코를 후벼서 코가 아예 빨갛게 되거나 주위 사람들이 지저분하다고 피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코의 질환을 치료하는 데 있어서 비강 내 구조물이나 점막에 손상을 주지 않고 자연적인 통기로를 확보하여 인체 스스로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가도록 합니다.

 

 

환자마다 각기 다른 기혈 상태나 증상에 따라서 처방을 개별적으로 맞추어 주므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치료 작용을 높여주며 재발을 방지하게 되는 것이지요.

 

 

코의 질환은 일반적으로 인체 외부의 차가운 기운으로 인해서 발생하므로 전통한의학적 치료가 효과를 보게 됩니다. 어린아이들이나 원기가 약한 노약자들에게도 뜸은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뜸 치료와 함께 증세에 따라 환자에게 알맞은 침술과 한약을 처방합니다.

 

 

코가 자주 막히거나 콧물을 심하게 흘리거나 감기가 심할 경우에는 외치요법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이는 환부에 산포하여 비강내의 염증과 부종 상태를 완화시켜주는 방법이지요. 한의학적인 치료와 병행하여 깨끗한 공기를 마시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집과 근무지에서 환기를 자주 시켜주어야 하며,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먼지나 이물질을 줄이기 휘해 청소를 자주하고 일광소독을 해주어야 하지요. 공해가 심한 곳을 갈 경우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실내 온도는 18~20도, 습도는 50~60% 정도가 적당하지요. 식사나 음료수도 차게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물과 음식을 따뜻하게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지요.

 

구미 감기 비염치료/축농증/코 질환 ⓒ메리디안한의원

 

비염을 치료하면 좋아지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일의 능률이 오르고, 학생은 학습의 능률이 높아서 성적도 쑥쑥 오릅니다. 비염치료, 미루지 말고 여름에 치료하면 겨울에 건강하고 시원한 코를 만날 수 있습니다.

 

도움말 메리디안한의원 김영표 원장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클릭)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비염치료 축농증치료 코질환 중점진료 

구미 메리디안한의원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

문의: 054)455-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