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만성피로/구미만성통증/구미비타민주사치료]이너셀자연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3. 4. 19. 04:44

[구미만성피로/구미만성통증/구미비타민주사치료]이너셀자연의원

 

 

자도 자도 피곤하고, 푹~ 쉬었는데도 피곤하다면 혹시 만성피로증후군?

구미 이너셀자연의원 비타민치료 봉독치료 산소캡슐 등 자연적인 치료 강조

만성피로 만성통증 영양불균현 등 생활습관과 충분한 영양과 수면으로 개선

 

구미서 직장생활을 하는 남한호씨(사곡동, 44세, 가명)는 예전과 달리 잠을 자도 하품이 쏟아지고, 온몸이 뻐근한 것은 물론 쉬어도 늘 피로감이 가시지 않았다. 처음에는 잦은 야근으로 인한 단순 과로 탓이려니 했지만 이러한 상황이 몇 개월 이상 지속되고 입맛도 없어지고 몸이 자꾸 쳐져갔다.

 

 

서둘러 구미의 병원을 찾아 간기능 검사, 갑상선 기능검사 등 각종 검사를 진행했지만 별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 흔히 말하는 ‘만성피로증훈군’이었다. 얼마 후 남씨는 지인의 권유로 알게 된 구미 이너셀자연의원의 비타민주사치료로 피로가 확연히 개선되었다고 한다.

 

 

쉬는 것만으로 피로 해소?

우리의 몸은 쉴 때가 되면 자연히 피로감을 느낀다. 피로라는 것은 우리 인간의 몸에 갖추어진 방어능력의 한 가지이며 몸이 보내는 ‘쉬라’는 경고 신호인 셈. 하지만 이를 무시하고 몸을 계속 혹사시키면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구미 순천향병원 옆 사거리 파라디아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이너셀자연의원 이채용 원장(의학박사, 직업환경의학과 예방의학과 전문의)은 “스트레스, 영양불균형, 수면부족 등의 피로의 원인은 다양하다”며 “단순히 몸을 쉰다는 것만이 피로회복의 방법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 만성피로증후군은 특별한 치료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생활습관을 바꾸고 충분한 영양과 수면, 스트레스 환경에 덜 노출되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비타민 치료 면역력 증강

스스로 감당할 수 없는 피로감을 느낀다면 고영양 주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부적당한 영양공급은 질병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모든 질병은 영양과 관련이 있다. 구미차병원 건강관리센터 소장을 역임한 이 원장은 “비타민 치료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질병을 이겨낼 힘을 키워 준다”며 “비타민을 가지고 치료하면 약물만 가지고 치료할 때 보다 치유속도가 빠르며 재발률이나 건강악화를 감소시킨다”고 설명했다.

 

 

 

구미 이너셀자연의원의 비타민치료는 만성피로 뿐 아니라 감기부터 암, 피부미용 등 항노화 치료에도 두루 사용되기도 한다. 비타민주사치료에는 고용량(10g이상) 비타민 C주사와 비타민 D3주사, 마이어스 칵테일, 리오단 칵테일(피부), 백옥주사(비욘세주사), 알파리포산주사요법(신데렐라주사) 등이 있으며 디톡스작용으로 미백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연적인 치료 강조

구미 이너셀자연의원은 자연물을 사용한 치료를 강조한다. 비타민치료 외에도 만성통증치료를 위한 봉독치료(아피톡신요법)도 하고 있다. 봉독은 강력한 항염증작용과 면역력 향상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 이곳에서는 고압산소요법인 산소캡슐치료로 만성피로와 암환자 클리닉을 하고 있다. 대기 중 산소농도가 보통 20.9%인데 산소캡슐치료는 캡슐 내에 대기보다 산소의 농도와 압력이 높은 환경을 조성해 체내 세포에 다량의 산소가 공급되므로 세포생과 활성화, 신진대사 활성화를 유발하는 치료이다.

 

 

이 치료는 유해가스 중독이나 화학물질 중독에 전통적으로 사용되어왔으며, 최근에는 특히 피부재생, 피부탄력회복, 여드름 및 흉터 주름 개선,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각종 검사를 통해 진단하고 체질별 개인 맞춤 프로그램으로 항노화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너셀자연의원은 통합의학 클리닉을 표방하고 자연의학, 영양의학과 더불어 내과, 이비인후과, 통증의학과, 피부과 등 다양한 진료를 하고 있다. 인터넷에서 이너셀자연의원을 검색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도움말 구미 이너셀자연의원 이채용 원장(의학박사)

취재 김성자 리포터 saint0530@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eail.com

 

tel: 054-462-2570

(구미순천향병원 옆 사거리 파라디아아파트 상가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