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비염/축농증]수술없이 한의원서 한방치료 체질개선

내일신문 전팀장 2013. 9. 18. 18:12

[구미비염/축농증]수술없이 한의원서 한방치료 체질개선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10년 넘재 알레르기 비염과 축농증 등 코질환을 해 온 전통있는 한의원입니다. 형곡동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시민과 함께 오랫동안 함께 호흡 온 참으로 정다운한의원입니다.

 

 

우선 사랑하는 우리 자녀들이 비염 감기 축농증 등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침치료와 함께 뜸치료 그리고 체질개선을 통한 한약처방을 통해 코질환을 하게 됩니다. 공부하는데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고, 깊은 잠을 자기 어려운 코질환은 조기에 치료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재발 잘하는 어린이 청소년비염과 만성비염은 어떻게 치료할까요. 비염치료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치료하는 도중 감기에 걸리지 않고 또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때문에 형곡동 메리디안 한의원은 치료가 쉽지 않고 재발율도 높은은 비염 축농증 등 코질환을 체질을 파악해서 체질에 맞는 한약 처방을 통해 체질개선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약과 침 뜸 등 한방치료는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면역력을 키워주고 각종 질병을 이겨 낼 수 있도록 오장육부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서 잠 잘자고, 밥 잘 먹고, 볼일 잘 보게 하는 등 우리 몸의 본연의 기능이 잘 돌아가게 하도록 합니다.

 

 

한의학에서 면역력은 ‘위기(衛氣)’라고 합니다. 때문에 위기가 약한 어린이와 청소년은 대체로 그 몸이 허약할 수 있는데 감기에 자주 걸리며 잦은 병치레를 자주 하게되는 것이 때러한 것 때문입니다.

 

 

메리디안한의원은 우리 몸에 맞는 즉 체질에 맞는 한약 처방을 통해 몸의 위기를 증강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힘을 씁니다. 진단 후 단순히 기가 허한 경우는 보기시키는 한약을 위주로 처방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우리의 희망입니다. 맑고 밝게 그리고 잔병치레 없이 잘 클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빠이자 한의사인 저의 임무이며, 부모님의 소망이기 때문입니다.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클릭)

메리디안한의원 위치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

예약 및 진료문의: 054)455-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