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권영진 시장, 대구시내버스 파업 자제”호소문 발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15. 11:55

권영진 시장, 대구시내버스 파업 자제호소문 발표
- 7. 19.(화)부터 파업을 결의한 시내버스 노조에 깊은 우려와 유감 표명 -

 

 

권영진 대구시장은 시내버스 노조가 파업을 결의한 데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명하면서 오직 시민행복만을 생각하는 길에 동참해 달라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시내버스는 멈춰서는 안 될 시민들의 소중한 생업의 수단이자 공동재산”이라면서, “연간 1,000억 원 이상의 시민 세금이 투입되는 버스가 시민들의 생업의 길을 막아서고 지역사회를 혼란과 분열에 빠뜨리게 하는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업은 노동자가 가지는 합법적이고 정당한 쟁의행위이지만 진정 시민을 위한 길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노·사가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최근 대구의 현실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렵고 힘든 시기로서 모든 시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단결해야만 극복할 수 있다”고 하면서, “혼란과 분열이 아닌 오직 시민행복만을 생각하는 길에 함께 해주시기를 간곡히 호소한다”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여러분께 호소드립니다.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여러분!

이른 새벽부터 밤늦은 시간까지 서민들의 든든한 발이 되어 주시는 여러분들께 시민을 대신하여 심심한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그 간 노․사간의 8차례 걸친 임금협상에도 불구하고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7. 19(화)부터 버스파업을 결의한 데 대하여 시장으로서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합니다.

시내버스는 멈춰서는 안 될 시민들의 소중한 생업의 수단이자 공동재산입니다.
연간 1,000억 이상의 시민 세금이 투입되는 버스가 시민들의 생업의 길을 막아서고, 지역사회를 혼란과 분열에 빠뜨리게 하는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될 것입니다.

파업은 노동자가 가지는 합법적이고 정당한 쟁의행위입니다.
그러나 파업을 이행하기 전에 진정 시민을 위한 길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노․사가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여러분!

최근 대구의 현실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렵고 힘든 시기입니다.
모든 시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단결해야만 극복할 수 있음을 헤아려 주시고 혼란과 분열이 아닌 오직 시민행복만을 생각하는 길에 함께 해주시기를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2016. 7. 15.
대구광역시장  권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