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구미학생토론축제(중학생)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15. 15:06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7월 15일 구미교육지원청 창의인성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토론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구미학생토론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구미학생토론축제(중학생)는 지난 초등학생을 위한 토론축제에 이어 각 중학교 토론동아리에서 활동이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는데, 경쟁이 아닌 즐기는 토론문화 정착을 위한 축제식으로 진행되었다.

 

 

구미학생토론축제의 논제는‘청소년들의 언어사용 문화’, ‘가정의 대화부재에 대해 개선할 점’ 등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관심을 갖고 사고할 수 있는 일반적인 주제로 선택하고 원탁토론 2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토론을 마친 한 중학교 교사는“ 작년에는 찬반 토론을 하여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던 제비뽑기에서 나온대로 찬성과 반대를 말해야만 했는데, 원탁토의토론을 하니까 상대를 이기기 위한 것보다 자신의 주장을 신중하게 발표하는데 더 노력하는 것 같아 보기 좋았다”고 하였다.

 

이날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남교희 교육지원과장은 “생각하고 대화하고 토론하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를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참석한 모든 학생은 미래의 리더로서 화합과 소통을 만들어가는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