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코레일 경북 봉화 분천역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물안개터널 등 개장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20. 11:15

코레일 경북 봉화 분천역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물안개터널 등 개장

 

 

백두대간의 절경을 간직한 청정 여행지 경북 봉화의 분천역이 ‘한 여름의 산타마을’로 또 다시 변신한다.  코레일은 오는 23일(토)부터 8월 21일까지 30일간 분천역에 여름의 크리스마스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여름 산타마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북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은 코레일과 경상북도 봉화군이 함께 산타를 주제로 한 테마역을 조성하여 2014년 겨울부터 운영한 대표적인 계절 축제다. 작년 4만 3천명이 방문한 여름 산타마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올해에는 ‘여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시원한 느낌의 산타 조형물을 추가하고 각종 야생화 등으로 꾸며 여행객을 맞는다.  

 

특히, 더위를 식히는 물안개터널을 새로 만들고 이글루 모형의 터널도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반바지 차림의 산타 모형 러브 포토존과 약 80m 길이의 레일바이크를 형형색색의 바람개비로 새로이 꾸몄다.
산타 소망우체통에 소망을 적은 편지를 넣으면 크리스마스 때 보내주고,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코레일 경북 봉화 분천역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물안개터널은 아울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윷놀이, 투호 체험 코너와 옛 향수를 느끼게 하는 달고나, 쫀드기 등 지역 주민들이 운영하는 추억의 먹거리 장터도 새롭게 선보인다.  봉화 분천역 산타마을 운영 기간 동안 분천역에는 중부내륙관광열차 O-트레인과 백두대간협곡열차 V-트레인 등 관광전용열차와 무궁호가 하루 14회 정차한다.

 

분천역 여름 산타마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와 주요 역 여행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수 코레일 경북본부장은 “분천역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코레일형 여름 테마파크”라며 “기차를 타고, 여름휴가를 분천역에서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054-639-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