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달서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 하계캠프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11. 11:46

대구지방경찰청 달서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 하계캠프 실시
-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또래지킴이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심어주는 시간 가져-

 

 

대구지방경찰청 달서경찰서(서장 이갑수) 는 11일 경찰서 4층 강당에서 명예경찰소년단의 또래지킴이 역할을 격려하고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한 하계캠프를 개최하였다.

 

 

대구 달서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 하계캠프에는 이갑수 서장, 여성청소년과장, 여성청소년계장, 학교전담경찰관, 명예경찰소년단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단원을 환영하는 달서경찰서 타격대의 ‘기타공연관람’및 아름다운 마음을 글로 표현하는 ‘캘리그라피 작품 만들기’, 또래지킴이로서 꼭 알아야할 지식들을 퀴즈로 알아보는 ‘학교폭력 퀴즈 골든벨’, ‘영화감상’ 등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체험활동을 하며 명예경찰소년단원간의 협동심을 키우고 경찰과의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달서구 관내 7개교 61명의 달서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하여 교내 질서지킴이 활동, 교내외 취약지역 순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청소년 치안리더로써 활동하고 있다.

 

 

대구 달서경찰서 이갑수 서장은, “여러분들은 자랑스러운 명예경찰소년단원이며, 앞으로도 명예경찰소년단원으로서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또래지킴이의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부탁한다.”며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