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맛집

[구미오리백숙/구미삼계탕맛집]청둥이 청둥오리 방송출연

내일신문 전팀장 2014. 6. 12. 16:58

[구미오리백숙/구미삼계탕맛집]청둥이 청둥오리 방송출연

 

구미 상모동 박정희 생가 100M전 도로변에 위치한 오리백숙 맛집 ‘청둥이 청둥오리’는 지역에서는 보기 드물게 공중파 방송 3곳에 출연했다. 농장에서 직접 기른 냉동이 아닌 생오리를 진국으로 맛보는 발길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특히 공단지역의 단체 회식장소로도 손꼽히는 유명한 음식점이다.

 

 

최근 바로 옆 건물로 자리를 이동해 확장 이전 해 고객들에게 좀 더 좋은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50~60여명이 한꺼번에 식사를 할 수 있는 방이 새로 만들어졌고, 홀 과 합하면 100여명이 동시에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전통고가구 등을 배치해 고풍스러운 분위기도 입맛을 더해준다.

 

 

구미 삼계탕 맛집을 찾다가 청둥오리에 들렀다는 남환호씨(45)는 어른들 모시고 아이들과 함께 왔는데 부모님은 물론 아이들도 좋아해서 꼭 다시 오겠다며 쫄깃한 오리고기 맛과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이라며, 찹쌀밥도 잊을 수 없는 맛으로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곳 구미 상모동 청둥오리는 초복 중복 말복에는 여름 보양식이 대표주자인 삼계탕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예약을 하지 않으면 길게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다. 지금은 MBC에 2회 방송되고 YTN 뉴스 방송 그리고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우리맛오리'요리 시연회 이후 인근 김천 칠곡은 물론 대구, 대전, 서울 등 타 지역에서도 맛보러 올 정도다.

 

 

이곳의 배기복 서정순 사장은 “오리 농장직영으로 당일 판매할 양만큼 작업해 사용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이나 주문을 받아서 요리하기 때문에 그렇다. 이것은 냉동을 하지 않는다는 방침 때문이다. 그래서 육질이 신선해서 오리 육회도 먹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보양의 으뜸인 오래백숙인 ‘청둥진국’은 아주 특별한 요리다. 이곳의 바깥 사장님이 성주농장에서 재배한 오가피를 직접 공수해서 다듬어 식재로로 사용하고, 엄나무와 구찌뽕 등 각종 한약재를 넣어 푹 고와 만든다. 그런데 한약재 냄새는 아예 나지 않고, 시원한 국물맛을 만들어 내는데 이것이 비법이다.

 

 

흔히들 오리백숙 하면 국물이 뻑뻑하고 불투명한 색깔을 연상할 수 있지만, 이곳의 청둥진국은 국물이 아주 맑고 깨끗하며 시원해 목 넘김이 좋아 탄성이 절로 나온다. 아~ 이맛에 청둥오리백숙을 먹는다고 할 정도다.

 

 

먹은 뒤의 든든함도 이루 말할 수 없다. 만성피로나 병후 산후 조리에도 탁월한 효능을 내며 인공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느끼한 맛은 찾아 볼 수가 없다. 이영돈 PD의 먹거리X파일에 나와도 자신있다고 할 만큼 원재료나 밑반찬 등의 식재료에 공을 들이고 신경을 많이 쓴다.

 

 

이곳에는 백숙 외에 청둥오리의 선선한 쫄깃만 육질을 맛볼 수 있는 생구이가 있다. 이것은 오리를 통째로 손질해 뼈 부분은 물론 오리의 부산물인 간, 혀, 모래집 등을 빼지 않고 그대로 손님상에 나온다. 이는 단 하루만 지나도 변질되기 때문에 먹을 수 없는 귀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오리고기를 각종 신선한 야채와 함께 버무려 나오는 청둥양념불고기는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독특한 메뉴다. 고추장 양념과 부추 양파 등의 야채와 잘 익혀진 오리불고기를 깻잎이나 상치에 싸 먹으면 보약이 따로 없을 정도다.

 

 

방송이후 손님이 문전성시를 이루며 이곳에는 체인점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청둥오리는 아무나 키울 수 없기 때문이며, 그 맛과 영양이 탁월해 희소성이 높기 때문이다. 서 사장은 음식점을 한번쯤 해보고 싶다는 분들이 많아 문의가 잦다면서 생물로 공급되고 음식점도 드물어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 054-462-1062, 010-3503-3176

 

메뉴 : 청둥생구이, 청둥진국, 청둥양념불고기, 청둥오리육회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12시

취재 구미 내일신문 전득렬 팀장 papercup@naver.com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www.청둥이.com

 

위치 : 구미시 상모동 123-2(박정희 생가 맞은편 100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