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우울증]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불안장애 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4. 6. 12. 22:56

[대구우울증]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불안장애 치료

 

대구수성구 마음심한의원에 20대 후반의 여성이 생리불순 치료를 위해 내원하였습니다. 이 분은 평소에도 늘 생리가 불규칙하더니 최근에는 7개월 정도 생리가 아예 끊겼다고 합니다. 우울증과 불안장애가 유발한 생리불순 완치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산부인과에서 주사를 맞으면서 겨우 생리를 하곤 했지만 그 때 뿐이었고, 좀 더 근본적인 치유를 하기 위해 소개를 통해 대구우울증치료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에 내원하시게 되었다고 합니다. 내원하신 이유는 생리불순이었지만 문진과 예진설문지 검사결과 매우 많은 증상을 갖고 있었습니다. 마음의 문제와 몸의 문제는 늘 하나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이 분도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한 상태로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가 전혀 안 되는 것이라 생리와 스트레스와도 아주 연관이 깊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분의 표정을 보니 얼굴에 생기가 하나도 없고 금방이라도 눈물이 쏟아질 듯한 눈에 우울감과 불안감이 가득하였습니다. 사실 대구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불안장애 우울증등 수많은 마음의 문제를 가진 환자들을 보다보니 얼굴 표정과 몸짓만으로도 환자가 어떤 마음의 상태로 힘들어 하는지 대강 짐작할 수가 있습니다.

 

 

생리불순만이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이 되어 EFT치료를 실시하였습니다. 1차시에 이분의 히스토리를 들어보니 왜 생리불순이 오게 되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분은 중, 고등학교 시절에 인간관계를 매우 힘들어했으며, 만성적으로 우울감이 지속되었었지만 별다른 치료 없이 지내왔었다고 합니다.

 

 

학교 졸업 후 회사 생활을 하면서도 만성 우울감은 계속되었고 최근 1년 전에 다른 직장으로 옮기게 되면서 우울감이 많이 심해지게 되었습니다. 어렸을 때의 가족 관계로 들어가 보니 양육자와의 애착형성이 제대로 되지 않았고 유.초년 시절 부모의 방치로 인해 정서가 안정되지 못하고 매우 불안한 느낌을 가지고 자랐다며 눈물을 많이 흘렸습니다.

 

 

자궁기능은 단순히 자궁만의 문제로 문제의 증상이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적으로 뇌의 시상하부, 뇌하수체와 난소가 3각축을 형성하면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뇌가 난소에 명령을 해야지만 매달 생리도 정상적으로 나올 수 있는 것인데, 장기간 불안감과 우울증에 방치되다 보니 뇌의 활성화가 당연히 위축되었고 대구수성구 마음심한의원에서의 진단은  불안장애 우울증등으로  장기적인 생리불순이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이 여성분의 진짜 문제는 사실 마음에 있습니다. 생리불순은 단지 마음의 문제로 발현된 결과물에 불과합니다. 즉, 우울감과 불안감을 해결해주는 한약 처방으로 생리불순은 저절로 치료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우울증 EFT치료를 통해 그간 켜켜이 쌓여 왔던 부정적인 감정들을 털어내면서 한약 복용과 우울감 불안감을 해결해주는 사암침을 병행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간 간간이 산부인과에서 맞았던 주사는 중단되었습니다.

 

 

이후 1달이 채 되지 않아 양은 많지 않았지만 생리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불안한 이 여성분은 생리량이 적다고 또 불안에 휩싸였습니다. 그래서 EFT치료를 통해 부정적인 감정을 제거해주면서 긍정확언을 통해 긍정감을 키워 주었습니다.

 

 

한약 복용한지 4개월이 지나 생리는 완전히 정상화 되었고 환자분도 이제야 비로소 대구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의 불안장애 우울증치료에 대한 확신을 서서히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기간의 우울증은 뇌의 활성도를 현저하게 떨어뜨리게 됩니다.

 

 

뇌가 활성화되지 못하니 제대로 된 판단을 하기 어렵고 조그만 일에도 걱정과 불안을 느끼게 됩니다. 평소에 쉽게 하던 일도 갑자기 하기 어렵게 느껴지고 자기 자신이 초라하고 못나 보이게 됩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쓸데없는 죄책감도 느끼게 되고, 인생을 살아내는 것이 막막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니 소화불량과 불면은 늘상 달고 사는 문제였고 스트레스가 심해지니 급기야는 생리마저 끊기게 된 것입니다.

 

 

20여년 쌓여 왔던 부정적인 감정에 의한 부정적인 신념은 사람을 참 힘들게 합니다. 생리가 완전하게 좋아졌음에도 우울증과 불안감은 30%정도는 남아 있었습니다.

처음 복령제로 시작한 한약 처방은 여성분의 마음과 몸이 변화함에 따라 용골.모려제를 지나 맥문동제로 완전하게 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심신일여(心身一如)라고 했습니다. 마음과 몸은 하나입니다. 마음은 몸의 주인과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마음과 몸은 늘 피드백을 주고받습니다. 치료도 마찬가지입니다. 한의사의 정성과 진심이 마음으로 전해지고 그 마음은 완치라는 빛으로 발하게 됩니다.

 

053-745-2275

대구 마음심한의원 홈페이지

www.maeumsim.com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