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시지치과/수성구치과] 엠치과 덴티스가이드 임플란트

내일신문 전팀장 2014. 6. 19. 11:33

[시지치과/수성구치과] 엠치과 덴티스가이드 임플란트

임플란트 시술 생각 중 이라면 ‘덴티스가이드’로 보다 편리하게

 3차원 CT로 입체적으로 분석…통증 줄이고 시술시간 짧아져 만족도 높여

 

오는 7월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이 임플란트 시술을 할 때 치아 2개에 한해 건강보험 적용이 되면서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내년에는 보험적용이 만 70세까지 낮아지고, 2016년에는 만 65세까지 확대되면서 그동안 치아상실로 고생했던 분들이 혜택을 보게 되었다.

 

 

그러나 임플란트는 고혈압 당뇨 등 여러 가지 질환이 있는 어르신들이 오랫동안 임플란트시술을 받는 것이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이러한 시기에 발 맞춰 최근에는 임플란트 시술시간을 줄여주고 절개를 최소화하는 등의 ‘덴티스가이드’라는 시술이 시행되어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부담이 줄었다.

 

 

싱글부터 무치악까지 시술 가능

 

대구 수성구 시지 엠치과의원 김성준 원장은 “덴티스가이드는 임플란트를 식립할 부위를 컴퓨터 단층 촬영(CT)을 통해 3차원 입체 영상으로 정밀하게 촬영한 다음 그 자료를 바탕으로 치과의사가 정확한 시술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또, 수술 가이드 주문에 따라 절개할 부위를 최소화 하고 시술시간을 줄여 환자들의 부담이 많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덴티스가이드는 싱글부터 무치악까지 모든 사례에 적용 가능하다. 시술 범위에 따라 식립할 부위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시간 단축은 물론 시술 후 붓기 및 통증을 최소화 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환자의 치과 내원 횟수도 줄여주며 임플란트를 위한 보철 시행 기간도 짧아져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치과 전용CT를 통한 3차원 입체 영상은 여러 각도에서 다양하게 시술 부위를 살필 수 있기 때문에 식립할 곳의 잇몸뼈의 상태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수술이 가능해 오차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고 한다.

 

 

통증 줄이고 시술시간 짧아져

 

일반적으로 치과 방문을 꺼리는 이유는 시술시의 통증과 임플란트 보철이 내 입안에 자리 잡기 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다는 점이다. 또 내 몸의 여타 다른 질환들로 인해 임플란트시술에 대한 제약이 있었지만 이러한 부분을 보완한 것이 주요한 내용이라 할 수 있다. CT가이드 임플란트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①여러 번의 모의 수술 결과를 통해 그 중 가장 적합한 결과를 도출해 실제 수술에 적용하기 때문에 오차를 줄이고, 보다 정교하고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하다.

 

 

②CT촬영을 통한 3차원의 입체 영상촬영으로 치아의 구조는 물론 주요 신경과 인접한 구조물까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때문에 어금니 등의 임플란트 식립 시 발생할 수도 있는 신경손상에 대한 염려가 없다.

 

 

③앞서 계획된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수술 시간이 크게 단축될 뿐만 아니라, 잇몸의 최소절개를 통한 붓기, 출혈, 통증, 실밥으로 인한 불편함 등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합병증을 최소화 한다.

 

 

④시술 후 치과 내원의 횟수를 줄일 수 있어 시간적인 불편함이 줄어든다.

도움말 수성구 엠치과의원 김성준 우현욱 원장

사진 영상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문의: 엠치과 시지점 053-792-0035

주소: 대구 수성구 신매동 567 건민빌딩 301(아레나스포츠 빌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