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이명/귀울림 치료] 수성구 명원한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4. 6. 21. 04:13

[대구이명/귀울림 치료] 수성구 명원한의원

 

대구 수성구 명원한의원은 이명 두통 어지럼증 안구건조증 등은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다양하지만 이러한 질병을 유발시키는 원인은 그 근원지가 한 가지에 해당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공기가 통하지 않는 지하실을 비유 해보면 이해가 빠를 지도 모릅니다.

 

 

공기가 통하지 않고 햇볕이 들지 않는 지하실은 어떠할까요. 청소를 하지 않았다면 쾌쾌하고 역겨운 심한 냄새가 날 것이며, 곰팡이는 물론 거미줄에 각종 벌레들이 우글거릴지도 모릅니다.

 

 

그러면, 우리는 환풍을 시키고 약을 쳐서 벌레를 잡고 거미줄을 걷어 냅니다. 그렇게 하면 좋아질까요. 시간이 지나면 또 다시 나빠지는 곳이 지하실입니다. 이렇게 되면 재발이 반복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하실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한 환경을 만나지 않고 나오면 되는 것입니다. 맑은 공기와 깨끗한 환경에서 살면 되는 것입니다. 이명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몸이 지하실 처럼 어둡고 소통이 안되고 통풍이 안된다면 이상한 소리가 환청처럼 들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사람마다 각기 다른 체질을 진단하고 그 증상과 상태에 맞는 1:1 한약처방을 해서 체질을 개선하는 일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에 맞게 하나 하나 안 좋은것들을 잡아나가면 분명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명 등 귀울림으로 고생하는분들을 면밀히 살펴보면 공통적인 것이 있습니다. 바로 귓바퀴 뒤에 예풍이란 혈자리에 동글동글한 멍울이 생겨있는 경우나 혹은 귓바퀴 주위와 목덜미 등의 부분에 등의 근육이 딱딱하게 많이 뭉쳐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한방에서는 침 뜸 한약 부항 등을 통해 개선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 나타나는증상은 우리 몸이 나에게 현재의 상태를 알려주는 신호입니다. 예를 들면, 자동차의 연료가 다 되어 가면 계기판에 주유소를 표시하는 빨간불이 들어오는데, 이것은 차가 잘못된 것이 아니라 연료가 떨어져 가고 있으니 주유를 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것을 바탕으로 내분비 계통과 음기 등을 관장하는 신장 기능의 허약함이 귀울림의 주요원인이 될 수 도 있습니다. 모든 질환이 그렇듯이 병을 참다가 키우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여러 곳의 병원 한의원 등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료를 받았는데 별 도움이 안된다면 이제 명원한의원을 만나실 차례입니다.

 

 

박춘식 원장(경희대학교 한의학과 졸)

예약 및 문의 053)752-1194~5

 

☞명원한의원 홈페이지

www.myongwon.com

 

☞명원 공식블로그 이명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대구 수성구 범어4동 19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