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홧병]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두통 불면증 불안 의심

내일신문 전팀장 2014. 6. 21. 05:47

[대구홧병]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두통 불면증 불안 의심

 

대구 마음심한의원에 홧병과 두통으로 내원하신 다이어트로 50대 후반의 여성으로 몸 여러 군데가 다 아프다고 호소를 하였는데, 진찰을 하면서 상담을 해보니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들을 안고 있었습니다.

 

 

먼저 드러나는 것이 심각하게 자존감이 손상이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누가 봐도 마른 몸매인데도 불구하고 살이 찔까봐 염려가 많았습니다. 살이 찔까 염려하니 당연히 음식섭취도 제대로 못하게 되었는데 최근 10년 이상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않고 아주 간단한 음식으로 떼우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족관계를 살펴보니 남편에 대해서 많은 두려움을 느끼고 있었으며 심리적으로 매우 불안한 상태에 놓여 있었습니다. 대구홧병치료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의 면담을 통해 원 가족을 들여다보니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에 대한 공포감과 불안감이 매우 크게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어렸을 때 느꼈던 아버지에 대한 공포감을 결혼 후에는 남편에게서 느끼고 있는 듯하였습니다. 실제로 남편은 이분을 함부로 대하거나 하지 않는데도 스스로 두려움을 느끼며 심지어는 자녀들도 무섭다고 하였습니다. 늘 가슴이 답답하며 긴장되고 불안하고 자존감이 낮아서 내 몸에도 자신이 없고 비정상적이라고 느끼고 있어 증세가 매우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대구홧병치료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의 생각엔 자존감이 낮은 것은 모든 질병을 유발시키는 큰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자존감이 낮음으로 인해 매사 자신이 없고 불안하며 긴장하기도 하는 등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으니 당연히 신체적인 증상으로도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분의 부정적인 주요 감정은 공포감입니다. 낮은 자존감으로 주위 세계가 모두 공포스러운 상황입니다. 잔뜩 겁이 먹어 완전히 수축된 상황이 이 여성분의 모습입니다. 낮은 자존감은 EFT를 비롯한 심리상담을 통해, 공포감과 홧병, 그리고 신체적인 불편감은 한약을 통해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30여년간 이어진 공포감은 이 분의 뇌의 활성도를 완전히 다운시켜 정상적이고 이성적인 판단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주었습니다. EFT를 통해 과거의 부정적인 상처를 치유하면서 인지치료와 리프레이밍을 통해 새롭게 각성하고 이성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대구홧병치료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에서 도와주었습니다.

 

 

그리고 공포감 해결을 위해 사암침 중 공포감 해결에 도움이 되는 신정격을 주 2-3회 내원해서 시술하였습니다.대구홧병치료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의 처방은 홧병을 치료하는데 주로 쓰이는 치자 향시제를 중심으로 복용하였습니다.

 

 

한약과 심리상담, 침 등으로 유기적으로 치료한 결과 홧병과 신체의 불편감은 완전하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자존감 부분은 완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만족만한 결과를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대구홧병치료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의 치료가 끝날 시점에 와서 이 분이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이제는 다이어트를 그만해도 될 것 같아요.”라고. 사실 이 분은 홧병을 치료하면서 체중이 지극히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낮은 자존감 때문에 내내 다이어트에 열중하였습니다. 체중감량은 미미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찾아가면서, 자신의 자존감을 찾아가면서 다이어트가 이제 필요 없음을 스스로 알게 된 것입니다.

 

 

 

053-745-2275

대구 마음심한의원 홈페이지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