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입시미술학원]원평동 르네상스의 미대입시 전략

내일신문 전팀장 2014. 7. 23. 00:20

[구미입시미술학원]원평동 르네상스의 미대입시 전략

구미 원평동 르네상스 입시미술학원은 미대입시 준비를 위한 학원의 선택 기준은 무엇이 되며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한다. 많은 분들이 요청하신 사항이고, 또 너무 멀리 있어 여기까지 오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흔히 미술을 해본 주위 사람들의 소개나 권유로도 선택하지만, 전반적인 학원정보가 없으면 학원선택은 그다지 쉽지만은 않다. 학원 형태, 학원규모, 강사진의 구성이 각 학원마다 다르기에 배워보기 전에는 모르는 일이기에 더더욱 선택하기가 힘들다.

 

 

일단 학원 겉포장만 요란한 학원보다 학생들 한 명 한 명에 대해서 애정이 있고 특히 오랜 입시경험자가 지도하는 학원이 정확한 입시전략과 노하우로 합격 성공률이 높은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리고 학원의 역사, 학원의 교육적인 마인드를 보는 게 좋으며 그냥 입담만 좋은 상담선생님과의 대화가 아닌 나를 가르치고 합격의 길로 이끌어 줄 멘토의 실력과 차별화된 수업커리큘럼 또한 중요하다.

 

 

10대들의 미래를 결정짓는 만큼 바른 교육, 사명감으로 가르치는 학원을 선택하라!!

학원장은 그 학원을 대표하는 대표자이기 때문에 자격조건도 중요하다. 아이러니하게 단순히 돈벌이를 위한 수단으로 사업마인드가 부각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학원장의 역량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며 입시경력과 책임감을 확인할 수 있다면 더더욱 신뢰가 생길 것이다.

 

 

또한 상담 시 확인되지 않는 타 학원의 추측성 단점을 부각시켜 잘못된 유언비어로 타 학원을 비방하는 학원은 반드시 피해야 하며 그것은 자신의 학원이 그만큼 자신이 없다는 말과 같다. 학원이 학생들의 교육을 우선시하며 얼마나 부지런한 자세로 학생을 위한 입시 흐름을 파악 및 진학준비에 확실히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원인지 파악하면 좋겠다.

 

 

검증된 결과, 학생관리, 진학지도 시스템, 그 지역에서 오랜 기간 유명세를 이어가는 실속있는 단일학원, 합격률이 좋은 것이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매해 새 학기가 되면 입시 미술 학원가의 광고가 과잉경쟁으로 치달으며 잘못된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고스란히 패해를 보는 대상은 바로 그 학원을 선택한 학생이 되는 셈이다.

 

 

언제 합격했는지도 모르는 수년간의 합격자 숫자나 연도 없는 합격자 명단을 보면 처음 접하는 사람은 고스란히 믿게 되는 것이다. 합격자 숫자보다는 합격률을 보아야 한다.

합격률(合格率)은 지원자 수에 대한 합격자 수의 비율을 말한다. 즉 몇 명이 지원해서 몇 명이 합격하였는가, 지원자 대비 합격률을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전체 합격자 숫자는 학원선택에서는 무의미한것이다. 진실한 합격자 내용은 그 학원의 학원장, 강사 선생님 학생들의 그간 노력을 알수 있는 부분이기에 신뢰있고 믿음있는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학원 그림의 방향성과 스타일, 정보력 (각 대학교에서 원하는 맞춤식 준비)이 중요하다. 원의 방향성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입시이기에 대학이 원하는 틀을 맞추는 것은 사실이지만 다양한 입시제도에 맞게끔 획일화된 수업방식을 고집하는 틀에서는 당연히 벗어나야만 한다.

 

 

자신의 성향에 맞도록 최대한 근접한 교육을 제공해 주는 학원이 좋으며 학생다운 충실한 그 힘을 그릴 수 있도록 교육하여야 하며 학생의 실력과 합격률 향상에 이바지하는 실속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정보력이 중요하다. 교육자가 정보력이 없다는 것은 음식점에서 상한 음식을 파는 것과 같다.

 

 

아직 일부 학교 선생님이나 일부 학원에서 홍익대 입학사정관제를 ‘비실기’라고 말하며 교육정보 없이 학생들을 입시지도를 하고 있다. 홍익대는 2015년 입시발표를 보면 명칭변경이 되었을 뿐 입학사정관제는 작년과 동일하게 치러지며 홍익대 입학사정관제는 서류(미술 활동보고서)+구술면접+무형의 창의력 test (드로잉+스토리텔링)이 결합된 복합실기유형이다. 내신, 수능으로 가는 전형이 아니기에 정확한 정보수집 또한 중요하다.

 

 

자신에 대한 관심!! 존재감이 있는 그런 학원을 선택

입시선생님은 입시라는 큰 산을 함께 넘어야 하는데 그만큼 학생들과의 교감이 필요하다. 또한 학원 선생님과 학생들이 얼마나 깊은 유대 형성이 되어 있는지에 따라 학생의 향상능력이 달라진다. 얼마만큼의 진로상담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지도 필수로 확인하여야 하며 더불어 학생은 수업에 임함에 적극적인 자세로 수업에 임해야 할 것이다.

 

 

참!! 좋은 꿈은 꼭 이루어진다.

헬렌 켈러는 눈먼 사람보다 불행한 사람은 바로 꿈이 없는 사람이라고 했다. 인생을 더 행복하게 사는 꿈……. 꿈꾸는 순간, 당신의 꿈이 이미 하나하나 이뤄지기 시작한 것이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이다. 아무리 좋은 학원을 선택하였더라도 꾸준한 노력을 덧붙여져야 하며 흔들리지 않는 목표를 지켜나가야 한다.

 

 

끈기없는 소지보다는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최고의 소질일 것이다. 우리에게 주어진 노력만큼 꿈과 열정을 불태울 좋은 학원선택으로 미래의 꿈을 꼭 이루길 바라며 “꿈꾸는 10대들을 위한 바른 가르침”을 실천하는 그런 학원을 선택하면 좋겠다.

 

 

르네상스 공식블로그 바로가기(클릭)

르네상스 입시미술학원 054-457-4321

 

르네상스-내일신문기사-1010-10면.jpg

르네상스-내일신문기사-1010-10면.jpg
3.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