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비염/축농증] 메리디안한의원 콧물 코막힘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4. 8. 16. 06:32

[구미비염/축농증] 메리디안한의원 콧물 코막힘 한방치료

구미 형곡동 메리디안한의원은 대구 수성구에서도 비염 축농증 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여성질환 중점진료 의료기관이다. 이곳은 건강한 코는 성적도, 성장도 쑥쑥 자라고 오른다고 설명한다. 콧물, 가려움증, 코막힘 등 증상은 달라도 치료는 체질별 한방치료를 하면 되움이 된다는 것이다.

 

 

비염은 책상에 공부한다고 앉은 아들이 계속 들이마시는 콧물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코만 훌쩍거리는 것이 아니라 잠시도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기 때문. 이미 병원 치료를 받은 지 여러 차례. 그러나 비염 치료 후에도 반복적으로 다시 발병을 하는 통에 애만 태울 뿐이다. 좀 더 효과적인 치료는 체질개선을 통한 한의원 한방치료다.

 

 

코질환은 제대로 된 치료가 급선무. 가장 먼저 비염, 축농증 등의 콧병 자체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코는 항상 외부와 접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항상 외부의 공기자극에 노출되어 있다. 이 때 점막의 만성적인 염증상황인 비염, 축농증 등의 질환이 있으면 일시적인 치료후에도 외부 자극에 과민한 상태가 완화되지 않은 만큼 분명히 재발의 가능성이 높다는 것.

 

 

코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낫지 않는다고 스스로 포기하는 것 역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따라서 코 질환을 치료할 때는 집중적인 치료기간을 가진 다음, 코의 정상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관리기간이 필요하며 이 기간을 통해 차츰 정상코에 가까워지도록 도와주어야 하는 것이다.

 

그럼 코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은 코의 부어 있는 점막을 침과 뜸 그리고 한약처방을 통해 가라앉히는 것이다. 수술로는 이를 제거하는것이 되지만, 한방치료는 자연스럽게 이부분을 가라 앉혀 숨쉬는 공간을 확보하게 해주니다.

 

이는 부위의 위치와 크기, 그리고 상태에 따라 시술을 하기 때문에 답답한 코를 시원하게 뚫어 줄 수 있다. 다른 침 시술과는 달리 코 점막을 가라 앉히는 침술이기 때문에 통증이 없어 어린 아이들도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다.

 

 

점막침술 후에는 한약 복용을 통해 점막의 재생을 빠르게 도와줌으로써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이다. 치료 기간 동안 내시경을 통해 치료 부위가 치유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증상별로 한약을 먹고, 뜸을 두게 된다.

 

 

비염, 축농증 등의 코 질환은 인체의 가장 위쪽에서 생기는 병으로 한방에서는 상초병이라 한다. 이 상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한약으로 만든 것이 바로 체질별 한약이다. 여러 가지 한약재 중 박하, 민들레, 수세미 등 상쾌한 향기가 나는 한약재도 가미해 복용에 도움을 준다. 복용기간에 따라 호전되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Tip <비염 축농증을 예방하는 생활 건강법>

1. 차가운 것을 피해라

-항상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로 세수 또는 샤워를 한다.

-집안에서 반팔과 반바지로 생활하지 않는다.

-아이스크림이나 냉 음료수를 마시지 않는다.

-외출시, 자전거를 탈 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한다.

2. 건조한 곳을 피해라

-가습기, 빨래 널기등으로 습기가 있는 환경을 만들어라.

-수분섭취를 많이 하라.

3. 밀가루, 인스턴트 음식을 피해라

-대신 야채ㆍ과일ㆍ적절한 육류섭취가 치료에 도움이 된다.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클릭)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

문의: 054)455-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