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이명/난청] 수성구 명원한의원 두통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4. 7. 16. 23:29

[대구이명/난청] 수성구 명원한의원 두통 한방치료

대구 수성구 범어동 명원한의원은 이명 난청 두통 어지럼증 메니에르 등을 중점진료합니다. 참으로 많은 병원 한의원 등 잘하는 곳을 다녀 보았고, 좋다는 것은 다 해보았지만 잘 낫지 않는 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그만큼 치료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명원은 거의 마지막으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내원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고 몇 번이나 불렀는데도 잘 못 듣고 일어설 때 핑~ 도는 어지러움증과 수시로 통증이 전해오는 편두통 등의 질환은 겪어 보지 않은 분들은 잘 모른다고 할 정도 그 고통이 심하고 일상생활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괴롭다고 읍소하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소리 관련 환자의 인구는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가 힘들다’는 선입견과 의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민간요법 등의 난무로 인해, 또 환자의 중도 포기 등으로 인해 증상이 악화되거나 제대로 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까울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명원은 환자분이 치료의지가 분명하고 한의사의 세밀한 진단과 그에 맞는 정확한 질환별 처방이 따르면 치료가 어렵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 여러 가지 복합적인 증상이 많이 나타날수록 치료가 쉬워질 수도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이러한 것은 정확한 원인을 알면 됩니다. 장마철에 습기가 많은 공기가 통하지 않은 방에서 곰팡이균이 자라는데 이것을 없애려고 약을 친다면 어찌될까요. 시간이 지나면 다시 곰팡이는 발생하게 됩니다.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통풍이 잘 되도록하고 햇볕이 잘 들게 하며 습기를 낮추면 되는 것입니다.

 

 

이것도 어렵다면 그 방에서 나오면 우리 몸은 고약한 냄새를 맡지 않아도 되고, 곰팡이를 만나지 않게도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치료입니다. 원인제거를 통해 그 증상이 아예 나타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명원은 이러한 원인을 제거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해 치료가 된 분들이 아주 많으십니다.

 

 

이명을 유발하는 원인은 아주 다양합니다. 때문에 의료진과 많은 대화를 나누고 그것을 찾아나가는 것이 치료의 출발점입니다. 또 특별한 원인이 없어도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만성피로와 과로 스트레스, 돌발성 소음성 난청이 있거나 청신경의 종양이나 중이염 등이 있는 경우에는 치료가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과 궁금증은 “정말 좋아질 수 있을까”하는 것입니다. 답변은 하나입니다. “좋아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나을 수 있습니다”입니다. 믿음 소망 사랑 그리고 의료진의 지극한 정성이 더해지면 좋은 약재로 정성들여 닳이고 처방하면 분명 나을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박춘식 원장(경희대학교 한의학과 졸)

예약 및 문의 053)752-1194~5

☞명원한의원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