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안동체육관 개최 경북 청소년 페스티벌 공연동아리 최우수상 수상

내일신문 전팀장 2014. 9. 30. 00:13

경북 구미시는 27일 안동시 안동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 "2014 경북 청소년 페스티벌"에 공연동아리 2개 팀과 비공연동아리 1개 팀이 참가해 최우수상, 특별상, 인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경북 청소년페스티벌 행사는 경북 9개 시·군 청소년 및 관계자 2,000여명, 33개 팀이 이 참가하여 19개 상(여성가족부장관상 5, 경상북도지사상 8, 안동시장상 6)을 놓고 열띤 경합을 벌였다.

 

댄스 동아리인 블랙퀸's(구미시 관내 중·고교 연합동아리)와 S-Liz(구미시 상모중학교)는 각각 여성가족부장관상인 최우수상과 특별상을 거머쥐었으며, 한지공예 체험부스를 선보인 라온누리(구미시청소년문화의집)는 안동시장상인 인기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블랙퀸's 팀은 구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무대에 서며 여러 팀들과 경연을 벌인 경험이 큰 무대에서도 도움이 된 것 같다.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구미시 새마을과 김영준 과장은 "그동안 구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에 참여한 경험을 밑거름으로,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두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더 큰 무대에서 마음껏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