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시,‘2016년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시행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27. 14:42

지방규제개혁 가속화 전략 및 규제개혁 우수사례 등 공유

  대구시는 규제개혁 업무담당자의 적극행정 마인드 형성과 규제개혁 해결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시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고자 ‘2016년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10월 28일(금) 오후 2시부터 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에서 진행한다.

○ 이 자리에는 대구시와 구․군, 공사․공단의 규제개혁 업무담당자 약 80여 명이 참석한다. 규제개혁의 그간의 성과, 지방규제개혁 가속화 전략, 지방 규제개혁 우수사례 등에 대해 교육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현행 규제개선과제에 대한 자유토론과 내년에 있을 ‘지방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 대한 컨설팅도 받게 된다.

○ 이번 강의는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지냈으며, 행자부 지방행정연수원과 다수의 지자체에서 규제개혁 교육을 맡는 등 규제개혁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는 국무조정실의 임택진 규제신문고 과장이 진행할 예정이다.


○ 향후, 대구시는 규제개혁의 실질적 성과창출을 위해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이외에도 적극행정 면책제도와 사전감사 컨설팅제 등으로 직원들의 적극행정을 유도하고, 근무성적 가점․표창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기업투자를 저해하고 시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손톱 밑 가시’인 규제를 적극 발굴․해소하는 분위기를 한층 더 성숙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행복 증진을 이루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