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 코칭 대화법 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29. 18:56

 ‘행복한 부모&자녀 코칭 대화법’을 주제로 효과적인 부모역할 수행을 위한 정보 제공해 참여자들에 큰 호응 얻어-내 아이의 멘토는 바로 나!!


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26일과 27일 두 차례에 걸쳐 수성구보건소 교육실에서 드림스타트 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수성구 드림스타트 멘토 교육으로 유아동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효과적인 부모역할 수행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양육기술을 습득하게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 것이다.



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 교육은 김미란 (주)쉼표와 느낌표 대표가 강사로 나서 ‘행복한 부모&자녀 코칭 대화법’을 주제로 열강을 펼쳤다.



강의는 ‘내 아이의 멘토는 바로 나’, ‘아이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부모의 자기주도력’, ‘아이들의 가치관을 결정짓는 부모의 인재상 정립’ 등 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 교육은 세가지 세부 주제로 나눠 진행됐다.



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 교육은 부모가 자녀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욕구를 파악해 자녀의 성장 가능성을 발견하고 이를 적극 지원해줄 수 있는 부모 코칭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행복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는데 초점을 둬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진훈 대구 수성구청장은 드림스타트 교육에서 “아동들에 있어 부모와 가정의 역할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고 가정이 건강해야 사회가 건강해 진다” 며 “앞으로 긍정적인 부모자녀관계를 형성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