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대구ADHD

내일신문 전팀장 2014. 11. 9. 23:55

대구틱장애 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대구ADHD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 공황장애 등 한방정신과적인 치료를 하는 곳입니다. 대구 그랜드호텔 옆 애플타워 1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틱장애 ADHD 공황장애 치료를 위해 마음을 다하고 정성을 쏟아 진단하고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대구 수성구에 사는 김모 어린이가 틱장애 치료를 위해 내원했습니다. 수성구의 모 초등학교에 다니는 2학년인 이 어린이는 맑은 눈망울과 하얀피부 그리고 천진 난만한 표정을 보면 참 한의사이기 전에 부모인 저도 그냥 안아 주고 싶을 정도의 마음이 생깁니다. 이런 아이에게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을까 할 정도입니다.

 

 

주위에서는 이 아이의 행동을 유심히 바라보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를 수 있지만 매일 보는 부모님이나 학교 친구들 그리고 학교선생님 학원관계자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은 다른 행동을 하는 아이에게 좀더 눈길을 주게 됩니다.

 

 

처음에는 눈에 뭔가 들어간 줄 알고 깜빡이는 행동에 대해 별 관심을 두지 않았다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반복되는 행동에 시선 등이 쏠리면서 무언가 이상한 행동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러한 시선을 이 아이는 모를리게 없겠죠. 상처가 되고 움츠려 드는 심리적인 압박이 동반됩니다.

 

 

대구 수성못에 나들이를 가면 틱장애 ADHD 등의 증상이 더 나타나는 것 같다는 부모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눈에 먼지라도 들어간 마냥 깜박거림은 심해 졌고, 호수의 물고기 냄새를 맡아봐야겠다는 등의 킁킁거리는 행동의 더욱 심해져서 나들이를 포기하고 돌아온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상한 소리를 계속 내면서 분답게 돌아다니고 한시라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행동에 걱정은 이만저만아 아니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주위에서도 내성적인것 보다는 활달한 것이 났다며 그냥 두라고 했습니다. 커면서 겪는 일상적인 일이니까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하는 시부모님의 조언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서너달이 지나면 좋아지겠지 하고 그냥 참고 기다렸지만 학교 수업시간에는 문제가 생길 정도로 집중하지 못하고 너무 산만한 정도가 아니라 심각하다는 선생님의 상담을 듣고 난 후 치료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이러한 이야기를 종합해 보면 틱장애와 ADHD가 함께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세밀한 진단을 하고 난 후 그에 맞는 한방처방을 시작하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부모님과 치료를 하는 한의사가 하나가 되어 마음을 합해 좋은 결과를 얻어 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동시에 보이는 경우에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뚜렛증후군으로 진단하고 있으며 그 정도와 증상에 따른 1:1 대면 치료를 하게 되는데 최대한 아이의 마음을 배려하고 그 입장에서 바라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질환 중의 약 50% 정도에서 ADHD가 함께 나타날 수 있으며, 틱 증상이 있는 아이들의 경우에 ADHD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하겠습니다. 이는 도파민이라는 뇌의 신경전달물질 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이러한 틱장애 ADHD 치료를 위해서 세상에게 가장 좋은 명약은 부모님의 관심과 배려 그리고 이해심이라고 말씀드립니다. 마음에서 진정으로 우러나오는 관심과 부모님의 사랑은 세상의 그 어떤 고난도 이겨 낼 수 있는 힘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후 한의사의 처방을 통해 한약 등을 복용하고 뇌파 훈련 등을 통해 치료를 해 나간다면 분명 치료할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마음을 다하는 정성은 말하지 않아도 보이기에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이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리라 다시 한번 다짐해 봅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대구틱장애 대구ADHD 치료 마음심한의원

문의: 053)754-2275

관련내용 더 보기(클릭)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