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보청기 저렴하게 제조회사 세라톤 직구 방법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1. 21. 12:50

보통 시중에서 판매하는 귓속 맞춤형 구미보청기를 구입하려면 최소 몇십만원에서 많게는 200-300만원대의 다양한 제품이 있다. 미국 독일 등 외국 제작사의 제품을 전량 수입하여 국내의 보.청.기 전문 제조사의 제조를 마치면 여러단계의 유통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이러한 제품은 착용자의 청력상태를 고려하여 제작이 완료된다. 청력상태에 따라 맞춘 보청기는 외이도에 맞추어 귓본을 뜬 후, 맞춤형 구미보청기를 제작한다. 최종적으로 개인의 청력상태를 고려하여 몇 번의 소리조절(Pitting)과정을 거쳐 청각 보조 기구로써 제 역할을 하게 된다. 



아주 세밀하고 정교한 부품으로 이루어진 전자 의료기기인 구미보청기는 외이도(귓속)에 삽입하는 기기 특성상 이물질(귀지), 습기에 매우 취약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는 사용자(착용자)가 제품 관리에 세심한 주의와 관리를 필요로 한다.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서 기기의 상태와 성능, 내구연한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이다.



고객분들 가운데 경북 해평에 거주하고 계시는 전업 농인 최OO(75세) 님은 바쁜 농삿일로 인해 구미보청기 관리를 소홀히 하셨다. 결국 구입한지 2년 만에 고장이 나서 원평동 세라톤 본사의 고객관리팀에 애프터서비스를 의뢰하셨다. 



반면에 관내 지산동 주민센터에 근무하고 계시는 이OO(42세)님은 구미보청기관리를 꾸준히 하셨다. 매일 솔로 기기를 털어주고, 마른 헝겊으로 제품을 닦아주셨다. 이렇게 구입한지 5년이 지나 내구연한을 넘겨서도 만족하시며 사용에 아무런 지장이 없는 경우도 있다. 



결국 이와 같이 똑같은 구미보청기라 할지라도 보청기 사용자의 관리 여하에 따라 제품 사용상태가 결정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기기 관리의 유무에 따라 사용연수가 늘게 되면 보.청.기를 새로 구입하는 시기를 늦추고 그로 인한 지출을 막아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 고장난 기기는 어떻게 하나요?
김천시 모암동에 거주하고 있는 채병순(52세)님은 그동안 구미보청기 사용을 잘 하시다가 갑자기 소리가 안나는 바람에 울며 겨자먹기로 새로 구입하셨다. 그러나 고장난 제품이라도 원평동 세라톤 제조사로 가지고 오면 수리가 가능하다. 이렇듯 고장난 타사 보청기를 가져와 고칠 수 있냐고 문의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 수리는 어디서 하나요?
구미보청기 소리가 안 난다고, 소리가 이상하다고 새로 구입할 필요는 없다. 큰 고장이 아닌 이상 원평동 세라톤 제조사에 맡겨 애프터서비스를 받아 이상여부를 확인하고 조치를 받으면 된다. 



의료기기인 구미보청기는 일반인이 함부로 분해하거나 수리할 수 없다. 의료기기의 수리는 관할 지자체장의 허가를 받은 업체에서만 가능한 일이며, 이는 의료기기의 특성상 제품의 성능과 안전성을 유지하도록 하기 위한 안전 장치라고 볼 수 있다. 허가 업체가 아닌 또는 무자격자가 의료기기인 보청기를 제대로 수리하지 못하여 사용자에게 위해를 끼친다거나 위험 요소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 구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업체 선정은 어떻게 하나요?
경상북도 구미보청기 선정 과정은 전문적인 과정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에게는 상당히 어려울 수 있는 문제이다. 자신의 청력(난청)정도와 귀 상태, 난청의 원인에 따른 기기 처방이 다르기 때문에 신중을 가해야 한다. 제품 구입시 청력(난청)의 정도를 무시하고 값비싼 고가의 기기를 선택하거나 너무 싼 것의 선정도 바람직하지 않다.



그 일례로 대구 침산동의 김철상(70세) 님은 올 여름에 “저렴한 가격으로 소리를 크게 들을 수 있다는 신문광고 내용을 보고 귀에 꽂는 증폭기를 구입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도 못하고 낭패를 보았다”는 경우처럼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 일을 그르치는 경우도 있었다. 한마디로 본인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고 해서 제일 좋은 것, 제일 비싼 것으로 제품을 권유하고 구매하는 일은 지향해야 할 것이다.     



이와 같이 본인의 청력(난청)상태와, 정도, 외이도의 상태, 사용목적, 생활환경에 따라 정확한 청능 평가가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이는 차후에 보청기 착용 이득(Gain)에 대한 만족도와 연결되는 중요한 사안인 것이다. 따라서 난청자에게 올바르고 확실한 청능 평가를 할 수 있는 숙련되고 경험 많은 구미보청기 세라톤의 청능사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 



 A/S뿐만 아니라 전문적으로 구미보청기를 취급하고 다루는 제조 회사로 방문을 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하여 공장도가격으로 직접 제공 받을 수 있는 기기 전문 제조사를 수소문하여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인 선택이 아닐 수 없다. 



이상과 같이 기존 대구는 물론 김천 상주 왜관 등 경북에서 구미보청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꼼꼼한 관리와 애프터서비스를 받아야 하며 신규로 구입하는 예비고객이라면 보청기 전문 제조회사의 문을 노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경북 원평동에 위치하고 있는 세라톤 구미보청기 회사는 경상북도에서 유일 보.청.기 제.조.회사로 대표 청능사 선준영 원장과 청각사 직원들로 구성되어 노화성, 신경성 난청에 특화된 상담과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최고급 제품을 갖추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청각학적 요구와 개인적 선호도에 가장 적합한 구미보청기를 선택 할 수 있다. 가격과 서비스 양질의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세라톤 보청기는 친절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