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마음심한의원 대구ADHD 뚜렛증후군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 10. 05:24

대구틱장애 마음심한의원 대구ADHD 뚜렛증후군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틱장애 ADHD 우울증 공황장애 등을 치료하는 마음심한의원은 범어네거리 애플타워 11에 위치하고 한방신경정신과 진료를 통해 나의 자존감을 높이고, 학습클리닉을 통해 난독증 등을 해결해 집중력을 높이고 학습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있으며 일과성 틱장애의 경우 또는 기질적인 원인인 ADHD는 치료 한 후 1년 이내에 발현되었다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이러한 것은 복합적인 심리적 것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한약 침 뜸 등 다양한 한방프로그램을 통해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가 일상속에서 잠시 동안 스쳐지나듯이 생길 수 있는 ADHD  틱의 증상은 대수롭지 않게 그냥 보고 있다가 보고도 알고도 모르는 척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더 좋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겪게 되는 일상적인 현상이라는 것이죠.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위험 천만한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은 틱장애  ADHD  는 그 자체만으로 중한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한 두달 정도 보이지 않는 잠복기가 있어서 이것이 지나고 나면 또 다시 심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발현되지 않는다고 다행이다라고 방심하고 있다가는 음성과 운동틱이 함께 나타나는 뚜렛증후군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질성 틱장애나 ADHD는 여러 가지 다른 질환을 동반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고 그에 발 맞춰 적극 대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이러한 틱장애나 뚜렛증후군과 함께 ADHD가 동반되어 나타나는 것에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연구결과나 임상에 따라 또 그 발현 증상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을 가진 환자군의 약 30%~40% 정도가 학습능력이 떨이지고 산만하며 집중력이 저하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것으로 인해 다양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고 충동적인 마음으로 인해 또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세밀한 진단에 그에 맞는 1:1맞춤 진료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예후를 잘 살펴보고 진료 결과에 대한 다양한 검사와 검진 한약처방 등을 통해 또 다시 한번 들여다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질환으로 인한 증상은 본인이 의식을 못하는 수면 중에 또는 외부의 영향에 의해 또는 본인 스스로의 의지력에 의해 잠시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잠시 잠깐의 상황이기 때문에 다 나았다고 생각하고 치료 중간에 더 이상의 노력을 기울이기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몸은 나 스스로가 근육의 운동 신경을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근육 운동은 학생의 경우 학교수업 중 또는 쉬는 시간이나 체육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서 자신도 모르게 계속 반복적으로 눈을 깜박거리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재현되기도 합니다.

 

 

친구나 주위의 반응에 아주 민감한 시기의 초등학생의 경우 놀림감이 될 수 있고 친구들에게 왕따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더욱 긴장한 상태로 눈깜박임 등의 현상을 참으려고 애를 쓰기 때문에 정서적으로도 매우 불안한 상태에 놓이게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다양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틱장애 ADHD 뚜렛증후군 등의 치료에 있어서 마음을 다해 한의사이기 전에 두 자녀를 키우는 부모의 마음으로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은 틱장애 치료에 있어서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우리 자녀를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하시는 부모님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때 더 좋은 진료결과가 나온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의: 053)754-2275

 

수성구 범어동 563-4
(범어네거리 애플타워 11층)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