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게임중독치료 마음심한의원 대구인터넷중독

내일신문 전팀장 2014. 11. 19. 15:04

대구게임중독치료 마음심한의원 대구인터넷중독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인터넷중독 게임중독 대구스마트폰중독 치료 등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학생이 어머니와 함께 내원하였는데 어머니 말씀으로는 스마트폰 인터넷 게임 중독이라고 하셨습니다. 최근 젊은이들에게 있어 스마트폰은 자신의 분신과도 같이 여길 정도로 소중하게 생각하며 모바일 기기와 접촉하는 시간도 아주 길어졌습니다.

 

 

이 학생도 마찬가지로 인터넷과 게임을 하는 시간이 하루 7-8 시간이나 되었습니다. 부모님은 게임 중독으로 알고 자녀와 함께 오셨지만 그 이면에는 더 큰 다른 문제가 도사리고 있었습니다. 이 학생은 무기력과 학창시절의 왕따 기억이 자리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하다 보니 대인관계가 어릴 때부터 많이 힘들었는데 그런 부분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무조건 게임을 하지 말라고 부모님이 잔소리 하시니 부모님과의 관계도 나빠져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학생은 불안감과 무기력감도 크고 약간의 우울증상도 함께 겹쳐있었습니다.

 

 

경쟁하면서 공부해야 되는 이 상황이 너무 싫어 도피처로 게임과 인터넷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임을 부모님께서 인식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긴 시간 문진과 복진을 통해 약재를 찾고 이렇게 심각한 상황임을 부모님과 장시간 상담을 하였습니다.

 

 

단순히 게임을 많이 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학생의 상황이 이렇게 심각한 줄 몰랐다며 어머니는 매우 당황하고 자책을 하셨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게임중독 인터넷중독 치료를 위해 한약치료와 더불어 EFT를 통해서 자존감을 향상시키기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예전의 부정적인 왕따의 기억과 사람이 두려운 대인공포감과 우울감 등 심리치료로서 지워야만 하는 기억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게임중독이나 인터넷중독, 스마트폰 중독 등으로 내원하는 학생들 중에 이 한가지의 중독현상을 나타내기보다는 더욱 심각한 우울이나 무기력, 대인공포 등을 기본으로 가진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을 임상경험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심리적인 문제는 약물만으로 해결하기보다 부모자녀간의 소통과 용서, 묵은 부정적인 감정 털어내기 그리고 자신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에서 출발하는 것이 가장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이 학생도 여러 회기의 EFT치료로 예전의 안 좋았던 기억을 여러 개를 지우며 가슴이 많이 시원해졌고 부모님과의 관계는 교류분석을 통하여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조금씩 익혀가고 본인도 노력의 의지를 보이고 있어 두 달 밖에 안 되었는데 미리 부모님의 감사 인사를 듣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두고 치료를 통하여 이 학생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마음을 다해 치료하리라 다시 한번 다짐해 봅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문의: 053)754-2275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대구 마음심한의원 홈페이지 www.maeumsim.com

 

대구 수성구 범어동 563-4
(범어네거리 애플타워 1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