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마음심한의원 대구ADHD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3. 5. 12:38

대구틱장애 마음심한의원 대구ADHD 한방치료 

 

대구틱장애 치료하면 생각나는 수성구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ADHD 강박증 불안증 우울증 대인기피 사회공포증 등 한방신경정신과적인 진료를 하는 곳입니다. 신학기가 되면서 아이들이 킁~킁~ 하는 소리를 자주 내는 것을 들은 부모님들께서 혹시 비염인가 하고 생각하셨다가 반복되는 증상인 것을 인지하신 후 치료를 결심하고 내원하시고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이러한 틱장애 외에 ADHD 즉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치료를 하는데 있어서 상담을 해보면 처음에는 남자아이라서 좀 분답스럽고 또 활동적인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처음에는 그대로 두었다가 주위에서 심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다시 관찰해 본 결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내원하시는 경우가 있으십니다.

 

 

그래도 이러한 부모님은 치료를 미루지 않고 서둘러 한의원에 오셨기에 치료가 다소 쉬워지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을 단지 성장기에 나타나는 일종의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다소 무관심하거나 또는 괜찮다고 자의적으로 판단하고 생각해서 치료를 전혀 생각하지 않다가 뒤늦게 내원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의 기간과 회복의 기간의 차이가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어느 경우에나 부모의 마음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가 정상적으로 잘 자라주기를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똑 같기 때문입니다. 저도 한의사이기 전에 두 아이의 부모로써 자식을 키워왔기에 이러한 마음을 잘 알고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의 경우 신학기가 되면서 학년이 바뀌고 또 반을 새롭게 배정받게 되거나, 어린이집에서 유치원으로 이동하거나 전학을 하거나 하면서 생활환경과 학교 생활의 환경이 바뀌면서 자신도 모르게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 심리상태가 불안해지고 불편한 정서에 노출되면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정서 불안은 누구나 그다지 경험하고 싶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 몸은 스스로 정화되고 적응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게 되고 그 과정에서 다소 불편한 심리상태가 노출되게 됩니다. 이러한 때에 편도핵이라는 것이 매우 활발하게 작용하기 시작하면서 분노적인 상태와 불안함이 조성되는 심리가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 치료를 하면서 아이들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새로운 환경 속에서는 일반적으로 불안하고 되고 또 두려운 감정도 생기게 되는데 이것을 처리하는데 있어서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는 항상성으로 인해 두뇌의 에너지를 제일 많이 사용된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그리고 마음이 편안하지 않은 상태나 또는 불안해지는 등의 외부적인 환경에 빈번하게 노출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생존본능이 생겨나게 되고 이로 인해 이와 관계가 있는 편도핵이나 시상하부 그리고 기저핵 등과 같은 우리 몸의 신경체계가 이에 대응하기 위해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아이들의 틱장애 또는 ADHD는 스트레스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는 심장의 박동이 평소보다 빨라질 수 있고 또 호흡 등에도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 이것이 외부로 표출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침 뜸 한약 처방 등으로 마음을 다해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을 앞서 말씀 드렸듯이 성장과정 속에서 나타나는 일종의 통과 의례 쯤으로 생각하고 방치하게 되면 다른 복합증상인 뚜렛증후군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또 부모님의 관심과 사랑이 중요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답변과 대화를 하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또 다른 증상으로는 뒷목이 뻣뻣해 질 수 있고 어깨등의 부분이 결리는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는데 아이들은 이를 정확하게 표현해 내지 못하고 단지 아프다고 통증만을 호소하게 됩니다. 부모님은 목 디스크나 오십견의 증상이 왜 아이들에게 나타나는지 의아해 하지만 그 원인은 다른 곳에 있는 것입니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마음심한의원은 틱장애 ADHD 불안감 등의 증상이 반복되거나 지속될 경우 이것이 두뇌에 저장되면서 학습되기 때문에 중위 부분의 감정을 관할하는 뇌가 지나치게 활성화 되므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이러한 부분은 한의원에서 비교적 치료가 잘 되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다고 말씀도 드립니다.

 

 

또 침 뜸 한약처방 뿐만 아니라 전두엽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훈련을 하게 되며 좌우의 뇌를 소통하는 능력을 기르고, 감정적인 기억을 재편하는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치료를 하기 때문에 정서를 안정시키고 개선하게 합니다.

 

 

대구틱장애 치료 마음심한의원은 자녀는 부모의 희망이자 미래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 바로 부모입니다. 그 부모의 마음은 한의사인 저도 부모이기에 아이들이 맑고 밝게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사명감으로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문의: 053)754-2275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대구 수성구 범어동 563-4
(범어네거리 애플타워 11층)
마음심한의원 홈페이지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