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우울증 게임중독 섭식장애 마음심한의원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2. 20. 19:23

대구우울증 게임중독 섭식장애 마음심한의원 한방치료 

 

대구 수성구 마음심한의원은 우울증 강박증 틱장애 ADHD 게임중독치료 등 한방신경정신과적인 진료를 하는 곳입니다. 첨단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스마트폰에 인터넷 시스템이 장착되면서 순기능적인 측면도 있지만 부정적인 영향도 많이 미치고 있어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애플타워 11층에 위치한 마음심한의원은 우울증과 게임중독 불안장애 등은 치료 받는 분의 일상적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일정한 상관관계를 형성하고 있다고 설명을 드립니다. 각 가정에서는 PC사용을 부모님이 통제할 수 있지만 그 이외의 장소에서는 무한정 노출되기 십상이라 더욱 관심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액 요금제 등을 통해서 일정부분 데이터를 제한하고 있지만 동네 PC방이나 또는 무제한 적인 데이터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 주위의 친구들을 만나면 이를 제지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여기에서 중독이 발생할 수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초조함이나 불안감 등이 자신도 모르게 내재되면서 문제점으로 부각될 수 도 있습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서 부모와 자식간에 갈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학생의 경우에는 학습능력이 떨어지고, 학교 내에서 교우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성인의 경우에는 사회적인 관계에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업무에도 막대한 피해를 가져 올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게임을 장시간 오랫동안 반복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중독성이나 인터넷 중독의 경우에는 또 다른 정신적인 질환과도 관련성이 있는데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우울증 뿐만 아니라 불안장애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충동조절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고 봅니다. 
 


대구 마음심한의원은 식생활 습관에도 변화를 주는 섭식장애 잠 못 이루는 불면증 등이 일상생활에서 본인도 모르게 나타날 수 있다고 보면서 세밀한 진단과 상담 문진 등을 통해서 원인적인 치료를 위해 침 뜸 한약처방 EFT 치료 등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중독 함께 일반적으로 함께 나타날 수 있는 공존질환인 우울증은 그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일상생활속에서도 무기력해지며 성인의 경우는 삶의 의미를 생각해보게 하고 아이들은 정서적으로 불안해지며 짜증을 많이 내고 평소와는 다른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우울한 기분은 학교생활에도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성인과는 달리 아이들은 인지 능력이 떨어지고 사고력과 감성 등이 아직 덜 발달한 상태이기 때문에 다소 반항적인 상황이 나타날 수 도 있습니다. 때문에 소아청소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우울증은 게임중독이나 불안장애 등도 함께 보살펴 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의: 053)754-2275

대구 수성구 범어동 563-4
(범어네거리 애플타워 11층)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대구 마음심한의원 홈페이지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