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다이어트 라쥬네스의원 피부관리 비만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5. 3. 15. 02:23

대구다이어트 라쥬네스의원 피부관리 비만치료

대구다이어트 대명사 라쥬네스의원은 비만치료에 안티에이징 개념을 도입해 식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건강하면서 날씬한 몸매를 갖는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반월당 네거리에 위치한 대구 라쥬네스의원(원장 정태호)을 찾아 ‘안티에이징 비만치료 다이어트’에 대한 설명을 들어본다.

 

 

대구 라쥬네스의원 식욕억제제 위주 다이어트, 요요현상 최소화
비만은 정확히 말해 ‘체내에 과다하게 많은 양의 체지방이 쌓여 있는 상태’를 말한다. 겉보기에 과하게 뚱뚱하지 않더라도 체지방의 양이 많으면 비만으로 진단될 수 있고, 체격이 크더라도 근육량이 많고 체지방의 증가가 거의 없다면 비만이라고 할 수 없다는 뜻. 

 

 

특히 최근 피하지방보다 복강내 내장지방의 축적이 건강에 더 위험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비만에 대한 시각이 점차 달라지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빠른 체중감소에만 집중한 나머지 식욕억제제 등 약물에 의존해 다이어트를 하는 환자들이 많다. 

 

 

대구 라쥬네스의원 정태호 원장은 “다이어트를 위한 식욕억제제는 복용하는 기간에만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복용을 중지하면 요요현상을 겪게 되고 이후 더 많은 양의 약물을 복용하게 된다. 따라서 약물 남용도 심각하고, 환자의 약물내성도 급격하게 높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구 라쥬네스 정 원장은 “약물에만 의존한 다이어트는 장기적인 비만치료가 될 수 없고, 식욕억제제의 경우 장기부작용 보고도 아직 없어 앞으로 어떤 위험이 있을지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비만을 치료하는 것은 몸 안팎으로 젊은 신체 상태를 유지하면서 건강한 삶을 사는데 꼭 필요한 것인 만큼 좀 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젊어지는 다이어트, 금연에도 효과적
대구 라쥬네스의원이 시행하고 있는 안티에이징 비만치료 다이어트는 체지방과 내장비만 수치를 낮춰 성인병 치매 심혈관 질환 등을 예방하고, 동시에 안티에이징 치료를 병행해 신체가 젊은 상태를 유지, 몸 전체의 건강상태를 스스로 유지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비만치료 중 눈에 띄는 점은 초기 상담단계에서 환자의 식생활습관을 꼼꼼하게 분석해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고려해 치료방향을 정한다는 것. 정 원장은 “대부분의 비만환자는 식습관에 문제를 가지고 있다.

 

 

아침을 굶고 저녁에 폭식을 하거나, 음주, 야식, 군것질 등 식습관을 고치지 않고는 절대 비만을 치료할 수 없다”며 “식습관 교정을 위해 치료기간 내내 이에 대한 상담과 정보를 제공한다. 또 이를 데이터화 해 환자 스스로 개선상황과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약물치료는 식욕을 억제하는 약물보다는 적은 양의 식사에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약물을 처방해 식욕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한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이 약물은 금연치료 효과도 있어, 금연을 하면서 동시에 다이어트를 원하는 남성들에게도 큰 관심을 얻고 있다고. 비만 치료와 함께 시행되는 안티에이징 치료는 피부미백이나 탄력은 물론 인체내 독성물질을 해독하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대구 라쥬네스의원 정 원장은 “사람은 20세 이후부터 노화가 시작된다. 이때부터 음식이나 환경으로 인해 생긴 각종 오염물질의 제거능력이 저하되기 시작한다. 이 오염물질을 흔히 활성산소라고 하는데 활성산소는 피부노화는 물론 동맥경화, 치매 등 노화와 관련된 질환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한다. 

 

 

“노화현상은 겉으로 나타나는 증상만 치료해서는 해결되지 않는다. 혈액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단계에서 안티에이징을 해야 근본적으로 건강해진다. 비만치료의 근본적인 목표인 젊고 건강한 신체를 위해 안티에이징 요법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라쥬네스의원은 비만치료와 함께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 등을 적절히 처방해 세포 단계의 노화방지요법을 실시, 피부상태 개선은 물론 해독작용, 건강증진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동시에 다이어트 효과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건강한 몸 상태를 만들어 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대구 라쥬네스의원 정 원장은 “요요현상으로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거나 약물에 의존하는 비만치료로 건강이 염려되는 경우, 식습관 문제를 개선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매우 큰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053)255-8898
도움말 : 대구 라쥬네스의원 정태호 원장
취재 김성자 리포터 aint5310@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

대구 중구 중앙대로 356(남산동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