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인동동 ILI자원봉사단 민원안내 봉사활동 시작

내일신문 전팀장 2017. 3. 6. 14:20

민원인과 소통, 친절, 공감대 형성을 위한 민원도우미 역할


경북 구미 인동동(동장 배정미)에서는 2017.03.06(월) 오전 10:00 ILI자원봉사단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동행정 실현을 위한 민원안내 봉사활동의 첫걸음을 시작하였다.



이번 구미 인동동 봉사활동은 2인 1조 8개조로 편성되어 주 3회 실시하며 민원이 가장 집중되는 오전 10~12시에 민원실에 배치되어 주민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 유지는 물론 각종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등 주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다양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고자 운영하게 되었다.


또한 주민들의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전달하는 매개체 역할뿐만 아니라 동 행정 운영에 대한 이해와 참여로 공감행정 구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 인동동 ILI자원봉사단은 2001년 I LOVE INDONG라는 취지하에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관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단체로 구미강동병원, 구미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곳에서 봉사활동을 통하여 사랑과 온정이 가득한 인동동 만들기에 앞장서오고 있다.



배정미 인동동장은 이번 민원안내 봉사활동 시작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응대로 행정복지센터를 내방하시는 민원인들의 편의와 만족을 위해 민원도우미들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감동행정 구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