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2017년 대구문화재단 생활문화활성화지원사업 공모 신청 안내

내일신문 전팀장 2017. 3. 6. 14:29

시민 주도형 생활문화 공모사업 신청하세요!


대구문화재단에서 3월 6일(월)부터 12일(일)까지 ‘2017년 생활문화활성화지원사업’ 참여 동호회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동호회에 전문예술가를 파견하는 역량강화 사업과 생활문화동호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프로젝트 지원사업으로 대구문화재단 생활문화동호회(생동지기)에 가입을 마친 동호회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대구문화재단 동호회 역량강화 사업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호회와 지역예술인을 매칭하여,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링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예술활동에 대한 전문적 소양과 역량을 갖추길 희망하는 동호회와 3년 이상의 활동실적을 보유한 전문예술인들이 매칭하여 신청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미술, 음악, 연극, 전통예술 등 생활문화 전반으로 동호회와 강사가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주 1회, 연간 24회차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총 40개의 동호회를 선정한다.



대구문화재단 동호회 네트워크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동호회간 네트워크를 조성하여 생활문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좀 더 적극적 형태의 생활문화 활동을 추구하는 지원사업이다. 3개 이상의 생동지기 연합으로 공모신청이 가능하며 40개의 프로젝트로 프로젝트당 200만원 내의 지원금을 교부ㆍ정산 하는 방식이다.


프로젝트는 시민융화가 가능한 모든 방식의 생활문화 활동으로 하우스 콘서트, 마을축제, 버스킹 공연, 공공예술, 토크콘서트, 네트워크 파티 등 다양한 방식의 동호회가 직접 기획하고 꾸미는 문화활동이다.프로젝트 사업은 지원 동호회, 수혜단체의 특성에 따른 대상별(청년동호회, 문화소외계층, 자율프로젝트) 지정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공모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생동지기는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공고 제2017-17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신청은 동호회 활동증빙 자료와 공고문에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artinlife122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