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동부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방법 역량 함양 연수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7. 5. 17. 10:54

대구교육청 동부지원청 이젠 중학교부터!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 동부교육지원청, 2017.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함양을 위한 연수회 개최 -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을규)은 오는 5월 18일(목) 오후 4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담당 학년부장교사 80명을 대상으로‘2017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함양을 위한 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구동부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방법 역량 함양 연수회는 중학교 교사들이 최근 대입에서 대세를 이루고 있는 학생부 종합전형을 효율적이고 능동적으로 대비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학교생활기록부에 충실하게 반영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회는 학생부 실무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고산중학교 서경희 교사가 강의자로 나서 ▲학생참여 배움중심 협력학습 ▲창의적 체험활동 등에서 학생 개개인의 특성 관찰 방법 ▲학교생활기록부의 기재 4대 중점 개선과제인 학생부 제도 개선, 학생부 기재 방식 개선, 학생부 나이스 시스템 개선, 학생부 책무성 강화 및 인식 개선 등 교사의 자질 및 전문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동부교육지원청 박을규 교육장은“이번 연수회를 통해 우리 교사들이 학교생활기록부 종합전형을 정확히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