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시 중소기업대상 기업 공모

내일신문 전팀장 2015. 6. 30. 14:22

대구시 중소기업대상 기업 공모 7월 1일부터 7월 21일까지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개 기업 등 6개 기업 선정 시상 - 
대구시는 기업인의 경영의욕을 고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2015년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기업을 선정·시상하고자 한다.

 

신청 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 대구에 주사무소와 사업장을 두고 업력이 3년 이상인 우수업체로 신기술개발, 생산성 향상 등 기업 구조 고도화를 통한 경영성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대구시 중소기업대상 공모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21일까지이며, 신청서류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지(www.daego.go.kr/고시공고)에서 내려 받아 사업장 소재지 구·군의 경제부서, 대구테크노파크, 중진공대구·경북지역본부 등 기업지원기관, 대구상공회의소, 대구경영자총협회 등 경제단체와 달성, 성서 등 지방산업단지 관리공단에 접수하면 된다.

 

선정은 대구시의 적격 여부 심사와 신용보증재단의 재무평가, 현장실사 등을 거쳐 최종 심사위원회에서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등 6개 업체를 선정하며, 10월 개최 예정인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향후 2년간 대구시 중소기업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 우대지원,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 확대적용,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시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우선 지원 및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3년)등 직·간접적인 혜택도 주어진다.

 

대구시 최영호 경제정책관은 “엔저현상, 내수부진 등 대·내외적인 악재 속에서도 지역 경제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온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기업인이 자긍심을 갖고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 중소기업대상」은 1996년 처음 제정된 이래 매년 시행하여 지금까지 120개 업체를 선정·시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