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봉무초, 아름다운학교 교육상 전국 대상 수상

내일신문 전팀장 2015. 11. 3. 16:42

-제16회 아름다운학교 교육상 시상식-

대구봉무초등학교는 10월 30일(금)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는 제16회 아름다운학교 교육상 시상식에서 전국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산업통산자원부, 국회교육과학기술위 및 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아름다운학교교육상” 공모에서 “행복을 꿈꾸는 곳, 여기는 행복 바라기 봉무초예요!”라는 주제로 응모하여 전체 70여개의 공모 작품 중 시설 환경 부문은 물론 교수 학습 부문까지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전국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대구 봉무초는 개교 3년차인 신설 학교이며 첫 해와 둘째 해는 학생들이 다니고 싶고, 머물고 싶고, 신나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목적을 두고 생태 환경을 조성하였고, 특별실을 정비하고, 봉무 갤러리 및 작은 도서관, 동아리 활동코너 등 여러 교육적 활동 공간을 만드는 등 ‘명품 봉무 교육’ 실현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데 역점을 두었다.

 

그리고 올해는 인문학을 바탕으로 교육과정의 내실을 위해 “달콤한 ABC로 나누는 참마음, 참생각”이란 주제로 학생들이 A(Always!) 언제나 꾸준히 책 읽는 습관을 가지도록 교내뿐만 아니라 가정의 환경을 조성하고, B(Become a reader!) 다양한 방법으로 책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C(Communication!) 하브루타 교육 방법을 활용한 소통의 장을 열어 창의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만드는데 역점을 두었다.

 

 

대구 봉무초  6학년 김민서 학생은 “우리 학교는 구석구석에서 미술관처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이 공간에서 항상 아름답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어서 학교가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라고 말했다.

 

대구 봉무초등학교 이동우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좋은 교육환경에서 즐겁게 배우고 자라 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