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공황장애 수성구 마음심(心) 한방치료 한의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18. 01:16

대구공황장애 수성구 마음심(心) 한방치료 한의원

 

 

<한 달에 10회나 공황발작으로 응급실 행으로>
1.공황발작으로 너무 괴로운 A씨
이 분은 대구공황장애가 생긴지 7년 정도 되었습니다. 심할 때는 한 달에 10회나 수성구 응급실에 치료하러 갔던 경험이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양약을 복용했음에도 잘 조절이 되지 않아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애를 많이 먹었다고 합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조금씩 안정이 되었지만 공황감은 간간이 느꼈고 그럴 때마다 다시 대구공황장애로 발작이 오면 어쩌나 하는 예기불안감이 심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몇 달전 취업을 하면서 심한 스트레스를 겪다가 밤에 잠을 자려고 누었다가 다시 공황발작이 왔고 이후 몇 번 더 공황발작을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2.심리치료는 공황장애 재발률을 확~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성구 마음심 한의원에서는 대구공황장애 치료를 위해서 대개 심리치료를 병행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심리치료를 병행하였을 때 재발률을 확 줄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성구 마음심(心) 한의원의 대구 공황장애 심리치료는 세 가지를 기본축으로 하고 있습니다. 설명을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공황 장애에 대한 인지행동치료
어떤 마음의 병이라도 자신의 병이 어떤 병인지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특히 대구공황장애는 자신의 병에 대한 왜곡된 생각을 하는 대표적인 마음의 병이기에 공황이 어떤 병인지를 정확하게 아는 것이 꼭 필요하죠.

 

 

2>공황 장애를 발생시키는 과거의 기억에 대한 EFT치료
어렸을 때 받았던 좋지 않았던 기억들이 현재의 대구공황장애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에 겪었던 공황발작에 대한 두려운 기억이 현재를 살아가는데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 과거의 기억을 지워주는 EFT치료를 받게 됩니다.

 

 

3>공황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전환시켜주는 생각바꾸기 치료
생각바꾸기 치료는 대구공황장애 등에 대한 부정적이고 왜곡된 생각을 가장 합리적이고 올바른 생각으로 바꾸어가는 심리치료입니다. 이 때 명상을 활용하면서 생각바꾸기를 해나갑니다.

 

 

3.공황 장애 치료는 심신 일여방(心身一如方)으로 치료합니다.
수성구 마음 심(心) 한의원에서는 대구공황장애를 치료를 위해 심신 일여 방(心身 一如 方)을 처방 활용해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첫 번째로 현재의 증상과 체질에 맞는 적방인 Ⅰ치료한약을 처방합니다. 두 번째로는 앞서 말씀 드린대로  Ⅱ심리치료를 진행하고, 이어 Ⅲ사암침으로 진행을 합니다. 이 중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선택하여 치료를 받게 됩니다.

 

 

수성구 마음심의 대구공황장애를 치료하는 한약은 기본적으로 교감신경을 안정시키는 주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약(韓藥)처방은 일률적이지 않고 체질과 증상에 따라 다양하다는데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개개인의 몸과 마음에 상태에 따라 아주 다양하게 처방을 하게 됩니다. 수성구 마음심 한의원에 내원하시면 문진과 복진, 맥진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처방이 내려지게 됩니다.

 

 

대구내일신문 건강 칼럼_수성구 마음심한의원 류광수 원장
마음심한의원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