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평생교육원 야은아카데미 박재갑 교수 초청강연 성황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27. 11:38

국립암대학원 박재갑 석좌교수 초청 강연

 “십중팔구 암에게 이긴다” 시민 700여명 참석  
건강을 지키는 지혜와 암을 이길 수 있는 방법으로 참석 시민 박수갈채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제78회 야은아카데미를 5. 26(목) 오후2시부터 2시간 동안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박재갑 국립암센터 국립암대학원 석좌교수를 초청, ‘십중팔구 암에게 이긴다’ 라는 주제로 건강관리 및 암 예방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시민 700여명이 자리를 가득 채워 건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대장암 전문가이면서 금연전도사로 잘 알려진 박재갑 박사는 “현재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는 질환이며, 인구 4명당 1명이 앓는다는 암은 치료보다는 안 걸리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암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암은 걸리면 많은 치료비로 인하여 가족 모두가 어려움에 처하게 되는 질환으로 금연과 매일 30분정도 걷기운동, 정기검진 등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으로 암을 예방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구미 야은아카데미에 참석한 00씨(56세, 송정동 )는 “이번 강의를 통해서 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그리고, 암 치료법을 들음으로써 암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최고의 강의를  마련해 준 구미시에 감사함을 전했다.

 

경북 구미시에서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 및 풍요로운 인생을 가꿀 수 있도록 전국 유명강사를 초빙 야은아카데미를 개최하여 평생학습의 장을 펼쳐가고 있다. 제79회는 오는 6월 21일(화) 오후2시에 국악인 남상일이 “국악락(樂)락”란 주제로 강의를 이어간다.